본문 바로가기
즐기자!/대한민국 South Korea

[광화문 맛집] 이자카야 아이_서울시 중구

by 드론타고 여행 2024. 1. 15.
반응형

광화문 근처에서 주말에 술집을 찾다가 들어간 이자카야 아이입니다.  

겉은 조용해서 사람이 좀 있구나 했는데 안에 들어가니 매우 바글바글하더군요. 

 

위치 

광화문 근처라고 했지만 종각역과 시청역, 을지로입구역 중점에 있다고 봐야 합니다. 그만큼 찾기 좋은 곳이기도 하고요. 

실내분위기

넓진 않지만 각 테이블마다 발이 쳐져 있어서 나름 괜찮았어요. 조명도 어두컴컴하니 딱 술집입니다. 

저희는 가장 안쪽  자리에 앉게 되었는데 구석이고 화장실도 가까워서 좋았습니다. 옆 테이블까지 합하면 회식도 가능할 것 같아요. 

이자카야 아이 후기

전형적인 이자카야인데 서비스 응대도 빠르고 꽤나 친절하셨어요. 바빴을텐데 대응도 잘 해주셨고요. 

우선 꼬치는 양념이 과하지 않고 재료상태가 굉장히 좋았습니다. 돼지껍데기 꼬치는 처음 먹어보는데 예상할 수 있는 맛이지만 꼬치에 끼우니 더 맛있었습니다. 

이날 주종은 월계관 사케(Gekkeikan Sake), 준마이750 이었습니다. 일본 최초의 해외제조 사케로 미국에서 만듭니다. 쌀 외에는 아무것도 섞지 않는 준마이(순미)인데 가격도 괜찮은 편이라고 하네요. 저는 따뜻하게 마셨고, 다른 사람들은 시원하게 마시는걸 더 선호하더라고요. 부드럽고 술술 들어갔습니다. 

모듬사시미가 나왔습니다. 숙성회 상태가 매우 좋고 두께도 좋아 전반적으로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연어, 돔, 광어까지만 알아보겠고요. 전복과 멍게가 아주 신선했어요. 

 

명란계란말이였는데 위에 가쓰오부시가 뿌려져서 오코노미야끼와 같은 맛이 났습니다. 

이 회는 한번 더 시켰을 때 모습이에요. 진짜 많이도 먹었습니다. 

MZ가 사온 케익입니다. 그냥 옆에 있는 것만으로도 에너지가 충전되더라고요. 

귀여운 초까지 꽂고 축하의 인사를 건넵니다. 너무 보기 좋았어요. 

마지막으로 초문어를 주문했어요. 카르파초 느낌나는데 소스가 일식이어서 더 맛있었던 것 같아요. 간장베이스가 우리한테 더 익숙하니까요. 

얼떨결에 따라가서 맛있게 먹고 마시면서 좋은 기운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