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대한민국 여행·맛집 가이드/국내 맛집 추천

[세종 조치원 맛집] 고복 저수지 명소 산장가든에서 맛난 점심

by be파워블로거 zincoach 2026. 1. 27.
반응형

세종 고복저수지 근처 산장가든 실제 방문 후기! 갈비 메뉴, 가격, 주차 정보, 웨이팅 팁까지 완벽 정리. 자연 경관 좋은 가족 외식 맛집 찾는다면 꼭 확인하세요.

 

고복 저수지 산장가든 위치 

조치원 도심지에서 살짝 벗어난 곳에 있는 산장가든은 세종시 중심에서 30-40분 드라이브 가면 되는 거리에 있습니다. 

 고복 저수지를 둘러싸고 카페와 식당 등이 좀 있는데 산장가든이 가장 잘 되는 것 같았어요. 일단 뜬금없는 자리에 큰 규모의 새 건물이었고, 주차장 크기가 매우 컸어요. 

평일 점심이어서 웨이팅을 하진 않았지만 이미 가게 안에 손님이 많았답니다. 

산장가든 내부 

정말 깔끔한 식당이고 손님들이 불편한 점이 한 눈에 보이도록 공간이 시원시원합니다. 룸도 있었고요. 저희는 2층 안쪽 방으로 안내받아 좋은 분위기에서 식사할 수 있었어요. 

고복 저수지 산장가든 메뉴 및 가격

원조숯불갈비 19000원

매운숯불갈비 20000원

숯불수제떡갈비 15000원

비빔냉면 10000원

물냉면 9000원

동치미메밀국수 8000원

영양들깨수제비 13000원

고복 저수지 산장가든 숯불갈비 후기 

두명이서 원조랑 매운맛 각 1인분씩 주문했어요. 기다리는 동안 놋그릇에 반찬이 담겨나오는데 왜 인기있는 곳인지 알겠더라고요. 파무침, 버섯냉채, 연근샐러드, 양념 북어 등이 나오는데 다 맛있어요. 

홍어무침 같은것과 죽순무침도 맛있었고 동치미가 이 집 대표 반찬입니다. 너무 맛있어요. 

대부분 찬은 셀프바에서 리필 가능하고요. 갈비는 다 구워져서 나오고 따뜻하게 먹을 수 있게 워머에 불을 켤 준비를 합니다. 

드디어 나온 산장가든 갈비입니다. 매운맛은 살짝 매콤한 정도라 자극적이지 않고 원조는 우리가 생각하는 그 맛인데 다 구워져 나오고 적당히 잘 구워져서 맛있었어요. 

정말 맛있는 갈비를 오랜만에 먹었어요. 

이미 다 익혀져 나오므로 잘라서 먹으면 됩니다. 

식사로 영양들깨수제비를 주문했어요. 양이 넉넉해서 둘이 나눠먹으니 딱 좋았습니다. 

매우 맛있었고 그외 반찬도 한정식집 같은 느낌의 고급짐과 맛이 있어서 어르신들이랑 오면 정말 좋아하실 것 같았어요. 제가 일부러 저기까지 가긴 그렇지만 세종이나 조치원에서라면 일부러 갈만한 거리와 매력이 있는 음식점입니다. 처음에 허름한 집에서 시작해서 몇십년동안 이렇게 식당을 키울때까지의 노하우를 느끼기에 충분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