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기자!/대한민국 South Korea

[문화생활]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마르셀 뒤샹 전시_서울 종로구

by 드론타고 여행 2019. 2. 13.
반응형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마르셸 뒤샹 전시 2018.12.22-2019.04.07 관람권 4,000원

2018년12월 관람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에서 오픈된 마르셀 뒤샹 전시에 다녀왔어요. 2018년 내에 써야하는 티켓이 있어서 DH와 같이 가보았죠. 변기를 갖다놓고 작품이라고 해서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그 마르셀 뒤샹입니다.

추웠지만 화창한 날이네요. 아침 일찍 움직인 덕분에 여유있게 관람할 수 있었어요.

내부 사진은 촬영금지라 입구사진밖에 못찍었어요.

마르셀 뒤샹에 대한 설명은 국립현대미술관 홈페이지에서 퍼왔어요.

작품변화의 흐름에 따라 전시가 되어있는데 뒤샹의 마지막 작품인 에탕 도네에 대해 궁금증이 폭발할 때 쯤, 볼 수 있답니다. 뒤샹이 그렸던 회화작품을 보면 확실히 기본기가 뛰어나다는 것을 알 수 있었고, 이런 실력을 기반으로 추상적인 설치미술까지 할 수 있었던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현대 미술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작가의 작품세계에 잠시라도 빠져보는 것 자체가 큰 힐링이 되고 새로운 생각을 할 수 있는 힘을 얻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쉽게 열리는 전시가 아니라고 하니 서울에서 열렸을 때 여러분도 가보시는 것 어떨까요?

 

뒤샹 전시를 다 보고 나서 다른 전시실도 관람했어요. 최정화 작가의 전시 매우 좋았습니다. 알록달록, 바가지도 작품으로 재탄생시키는 것을 보니 즐거웠습니다.

미술관 내부 홀에 있는 작품인데 전통적이면서 각기 다른 모양들이지만 같은 패턴을 만들어 내는 듯한 비슷한 분위가 나더라고요.

국립현대미술관 http://www.mmca.go.kr/main.do

이상 서울 수도권 용인 성남 동탄 수원 드론 국가 자격증 학원 서울비행교육원(진코치,드론의 미래가치를 만드는 사람들)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