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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자!/이모저모

건물위생관리업 영업신고 하는 방법

by 드론타고 여행 2019. 11.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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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히 말하는 청소업을 영업행위로 하려면 건물위생관리업 영업신고를 해야합니다. 

예전엔 위생관리용역이라는 말도 썼다 하더라고요. 지금은 건물위생관리업이 정식 명칭입니다. 

영업신고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건물위생관리협회에 들어가 회원가입을 한 뒤 5만원을 결제하고 온라인교육을 이수합니다. 

http://www.kabm.org/

온라인교육은 중간중간에 퀴즈가 나오므로 틀어놓고 다른데 가면 안되게 해놨어요. 자리지키면서 퀴즈 풀면서 강의들어야 4시간 걸려 마칠 수 있어요. 

2. 구비해야할 필수 물품들을 준비합니다.

마루광택기2, 건습식진공청소기2, 안전모1, 상체식안전벨트1, 안전로프1

연면적 3000제곱미터 이상의 작업을 한다면 먼지측정기, 일이산화탄소 측정기도 필요합니다.  

3. 수료증을 인쇄하고, 사업자 관련 서류를 챙겨서 구청 환경위생과를 찾아갑니다. 

4. 신고서류를 작성한 뒤 건물위생관리업이 들어와도 되는 공간인지 확인하는 법검토 절차를 했어요. 구청안에 건축허가과에 문의하여 가능하다는 의견을 받았습니다. 

5. 위의 내용이 무리없이 진행되었다면 영업신고증이 나옵니다. 이후 14일 이내로 실사나오면 완료입니다. 

1년에 한번 보수교육을 받아야하고 주소이전 등 사업자정보 중 변경내용이 생긴다면 직접 방문하여 변경신청하라고 합니다. 이 내용중에 지자체 별로 조금은 다른 방법으로 처리하는 것도 있을 수 있으니 해당 지자체에 꼭 문의해보세요. 

이상 서울 수도권 용인 성남 동탄 수원 경기 드론 국가 자격증 학원 서울비행교육원(진코치,드론의 미래가치를 만드는 사람들)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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