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기자!/대한민국 South Korea

[제주 일도지구 맛집] 촉촉한 순대모듬 해장연포순대_제주시 일도2동

by 드론타고 여행 2022. 12. 21.
반응형

여기를 이제 안것만으로도 속상한 진짜 도민 맛집 해장연포순대를 소개합니다. 

위치 및 주차

위치는 일도지구 한 작은 도로가에 있는데 주소찍고 가는게 제일 빠를 것 같아요. 

 

해장연포순대

제주 제주시 남광로 125, 1층

연식이 잔뜩 묻은 세로 간판이 있어서 찾기는 어렵지 않아요. 주차는 가게 뒷편 주택가 골목 적당한 곳에 세워야 합니다. 

내부 분위기

정말 순대국집 분위기입니다.이미 자리잡아서 술한잔 하는 팀도 있고 가족식사 하는 테이블도 보여서 수요층이 다양한걸 보니 맛집이겠구나 짐작은 갔어요.  

메뉴 및 가격

모듬정식11000원 (순대국과 머릿고기 섞여 나오는)

따로국밥 8000원

순대모듬 소 25000원, 대 35000원

소주, 맥주 4000원

동동주 소7000원, 대10000원  

2명분 순대모듬 소자로 시켰어요. 

 

밑반찬 

상추, 깍두기, 배추김치, 양파, 마늘, 콩나물, 새우젓이 나옵니다. 김치가 다 맛있더라고요. 

순대모둠 맛 후기

드디어 나온 순대모듬(메뉴상의 명칭 그대로 쓸게요)입니다. 테이블마다 거의 이걸 시켜서 먹고 있어서 정말 기대됐는데 막상 나오니 왜그런지 알겠더라고요. 간, 막창 등의 내장, 머릿고기, 막창순대가 나오는데요. 소쿠리 아래 증기를  올라오게 해줘서 따뜻하게 유지하면서 먹을 수 있어요. 간은 더 있으면 팍팍해진다고 해서 먼저 먹었는데 제가 여태 알던 간 맛이 아니었어요. 매우 고소하고 담백하고 식감또한 부드러움과 딱딱함 중간의 오묘한 식감을 가졌더라고요. 

간이 이정도면 다른건 얼마나 맛있게요. 아껴먹기 시작합니다. 

순대모듬 먹고 있다보니 국도 내어주세요. 본연의 재료 손질을 잘하는 집이니 국이 맛없을리가 없어요. 

제일 맛있었던건 막창인데요. 구워서 먹거나 순대껍질로만 먹어봤는데 그냥 삶은걸 처음먹어봤거든요. 보들거리면서 고소하고 군내라곤 조금도 나지 않으면서 살코기보다 훨씬 맛있었어요. 

순대모듬 열심히 먹고 국물 한숟갈 먹으면 정말 파라다이스네요. 여기 진짜 맛집이에요. 다음에 가면 무조건 대자 시켜서 넉넉히 먹을거에요. 

이날도 양은 많아서 다음날까지 배가 안꺼졌는데도 아쉬운 마음에 대자를 꼭 시키리라 생각합니다. 이정도는 되어야 순대맛집이라 해도 당당할 것 같아요. 사장님도 얼마나 친절한지 설명도 잘해주고 나갈때 맛있는 귤도 가져가라 골라주셨어요. 다음에 제주도 가면 여기 제일먼저 갈 예정이에요.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