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자!/여행

하와이 빅아일랜드 여행정보(비행편, 스노클링, 용암구경)

by 드론타고 여행 2023. 2. 28.
반응형

하와이에 북쪽부터 카우아이, 오아후, 마우이, 하와이(=빅아일랜드) 크게 네 개의 섬이 있습니다. 작년에 KAUAI, OAHU, MAUI는 다녀왔지만 빅아일랜드는 못가서 아쉬움이 남았는데요. 찔러보는 마음으로 이것저것 보다가 여행정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지구상의 13개 기후대 중 빅 아일랜드에만11개의 기후대가 존재한다고 하니 정말 다양한 모습이 담겨져 있을 것 같아요. 

비행편

한국에서 갈 때에는 오아후OAHU에서 경유하여 힐로HILO 공항이나 코나KONA공항으로 갈 수 있습니다. 무조건 경유를 해야한다는 뜻이고요. 하와이 섬들 간에서의 이동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비행기 티켓은 130만원짜리까지 찾을 수 있었어요. 

미국 본토(메인랜드)에서 들어갈 때에는 다양한 선택이 가능한데요.Southwest 기준으로 찾아봤어요. 

 

라스베가스-코나공항, 하루 한 번 직항 가능, 금액 3-400$ 

라스베가스-힐로공항, 비행편 많음. 오아후 경유해야함, 4-500$

LA-코나공항, 비행편 많음, 오아후 경유해야함. 싸게사면 150$로 살 수도 있음. 그러나 평균 400$ 근처

LA-힐로공항, 비행편 많음, 오아후 경유해야함. 3-400$

샌프란시스코-코나공항, 별로 없음, 3-400$

샌프란시스코-힐로공항, 못찾았음. 

시애틀-코나공항 별로, 없음. 330$ 근처 

시애틀-힐로공항 별로, 없음. 350$ 근처 

 

즐길거리-스노클링 

하와이에서 천혜자연을 흠뻑 느끼는 액티비티를 하면 좋죠. 서핑, 스노클링, 수영, 하이킹 그리고 드라이브가 있습니다.

 

스노클링을 많이 안해봤다면 투어상품으로 포인트까지 가서 하는것도 괜찮은 것 같고요. 바다거북이랑 헤엄쳐보는 끝내주는 경험을 할 수 있어요. 저도 이게 가장 기대되는데요. 마우이랑 카우아이에서도 거북이를 봤을 때 그 반가움이란. 아직도 잊지못하는 그의 도도한 모습을 또 보고 싶네요. 

 

포인트를 몇 군데 찾아봤어요. 

블랙샌드비치, Kaloko-Honokōhau National Historical Park,Aiopio Fish Trap(Alula Beach- Sacred Circle 에 주차하고, 칼로코 공원 후문으로 들어가기)이 있네요.이 중 블랙샌드비치는 거북이 떼로 본 후기도 있어서  정말 기대됩니다. 

 

즐길거리-하이킹

빅아일랜드에는 하와이화산국립공원이 있죠. 여기만 제대로 돌아다녀도 며칠 걸릴 것 같아요. 사이트에 정리 잘되어 있더라고요. 

볼거리-용암  

마우나 로아산의 용암을 볼 수 있는 곳을 찾아가야겠죠. 야간이나 해뜨기 전에 봐야 한다고 하니 부지런해야겠어요. 

어떤 분께서 정리해주신 내용을 각색해보면

- Kahele Park : 차가 많음. 

- 마우나케아 천문대 정상 및 비지터센터 또는 내려오는 길에 마누아키아 엑세스 로드와 미나로드가 만나는 지점

- Saddel Road를 지나가면서, 

 

먹을거리야 과일,생선 등이 생각나는데 취향껏 상황에 맞춰 잘 찾아가니 여기까지만 정리하겠습니다. 

제가 정리한 정보를 참고할 날을 기다립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