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기자!/대한민국 South Korea

[여주대 IC 맛집] 속까지 얼얼한 김가네 영천냉면

by 드론타고 여행 2022. 7. 13.
반응형

무더운 날씨에 시원한 냉면을 먹고자 여주대 큰 길가에 있는 김가네 영천냉면에 방문했습니다. 

위치 및 주차

여주대 후문과 정문 사이 대로변에 위치하고 있어 찾기 쉽습니다. 주차는 가게 앞에 가능합니다. 

휴무일 

매주 월요일 휴무입니다. 여기 근처 식당들이 골프장 손님을 많이 받아서인지 월요일에 쉬는 곳이 꽤 되니 방문전 확인해봐야 합니다. 

실내가 김가네 화로와 비슷해서 관계가 있는건 분명 맞는 것 같아요. 

메뉴 및 가격

영천냉면이 종류가 여러가지가 있었어요. 물냉면, 비빔냉면 7000원 열무냉면 9000원 명태회냉면10000원이고 고기만두, 김치만두는 6000원입니다. 냉면은 여름에만 가능하고 겨울에는 굴메뉴가 있더라고요. 항상 되는 메뉴는 명태조림으로 중 49000원 대59000원입니다. 

일행의 적극추천으로 열무냉면을 주문했어요. 단출하게 무절임과 냉면이 나옵니다. 

열무냉면 후기

넉넉한 양과 깔끔한 재료들로 우선 마음에 들었고요. 고명으로는 열무김치, 배, 계란, 오이, 무 있습니다. 고기 없어요. 면발은 함흥냉면 스타일로 얇은 면인데 생각보다 맛있었어요. 열무냉면에 대한 기대가 그리 크지 않았는데 막상 먹어보니 상당히 맛있더라고요. 익기 직전의 열무김치의 아삭함, 감칠맛나면서 시원한 육수, 보들보들하면서 육수랑 잘 어울러지는 면발 모두 굿이었습니다. 

한그릇 비우고나니 속까지 시원해지더라고요. 다음주에 한번 더 찾아볼까 합니다. 모두 건강하게 여름나시길 바랍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