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기자!/대한민국 South Korea

[용인 양지 헬스장] 명품운동기구, 다이어트 성지, 근육공장, 헬스에반하다_용인시 처인구

by 드론타고 여행 2023. 12. 1.
반응형

날씨가 무척이나 추워지면서 본격적인 겨울에 들어섰는데요. 곰이 겨울잠을 자는 것처럼 사람도 겨울에 활동량이 적어지고 에너지 소비를 아끼려는 행동을 많이 하게됩니다. 영양소가 넘쳐나는 지금, 부지런히 운동해서 건강한 몸을 만드는 일은 필수가 되었어요. 용인 양지에서 다이어트와 근육키우기 모두 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용인 양지 헬스에반하다 위치 및 주차

양지농협 하행선 버스정류장 바로 앞에 있습니다. 1층에 비비큐치킨집, 병원, 약국이 있어서 찾기 쉬워요. 치킨 냄새와 한켠에 있는 분식코너(떡볶이, 오뎅, 붕어빵 등) 냄새를 뚫고 헬스장에 들어오는 게 1차 관문이에요. 

 

주차는 건물 바로 앞에 가능한데 5-6대 정도 공간밖에 없기 때문에 건너편 길가 주차공간이나 없으면 뒷골목 공간을 찾아봐야 합니다.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시간대인 퇴근 직후 시간 오후 5-7 시 이외에는 자리가 거의 있는 편이라 불편함은 거의 없어요.  

 

용인 양지 헬스에반하다 시설소개 

건물2층인데 계단을 올라가면 바로 화장실과 사물함이 보입니다. 화장실은 남녀공용이지만 관장님이 직접 관리하셔서 깨끗해요. 

 

우산꽂이가 비오는 날엔 역할을 톡톡히 한답니다. 

시원하게 뻥 뚫린 공간에 필수적이면서도 좋은 기구들이 들어차 있습니다. 중간 지점에 많은 기구들이 있어서 밀집도가 높긴 하지만 다양한 종류가 있고 생각보다 옆 사람에게 방해줄 일은 많지 않답니다. 

구석에 예쁘게 꾸며져 있는 PT존입니다. 운동하다보면 예쁜거 눈에 들어오진 않겠지만 여기까지 움직이게 만들기에는 충분해요. 

사이클 기구 공간이에요. 창밖이 바로 보이는 곳에 있어서 멍하게 열심히 운동할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하고요. 밖이 보이니까 시원한 느낌도 있어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덜덜이 기계들도 보이네요. 

트레이드밀(러닝머신) 구역이에요. 코로나때 설치했는지 각 기구마다 플라스틱 칸막이를 해놓았는데 이거 너무 좋아요. 간혹 숨소리가 커질 때도 있고, 땀이 튈 수 있는걸 막아지고 심리적 안정감을 주는 고마운 파티션이에요. 

TV틀어놓고 운동하다보면 시간이 금방 간답니다. 이날 이 영화 끝을 못보고 와서 아쉽네요. 눈아프면 밖을 바라보기도 하는데 여기 높은 건물이 눈에 안거슬려서 하늘이 잘 보여요. 물론 하늘 뿐만 아니라 건너편 맥주집, 카페, 빵집 등도 보이지만 이미 1차 관문을 통과한 상태라 견딜만합니다. 

기구들은 CYBEX이라는 메이커인데 미국에서 1960년대에 세워진 명맥있는 회사에서 만든거에요. 기본에 충실한 무겁고 투박한 스타일이지만 뛰어난 성능으로 명품 운동기구입니다.  이 정도면 기구 탓은 안하겠죠? 

탈의실 락커룸이에요. 세심하게 드라이기, 빗, 머리말리는 용도로 보이는 선풍기가 있어서 샤워하고 난 뒤 또는 재정비 하고 나갈 때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한켠에 있는 나무 벤치의자가 은근 역할을 많이 해요. 가방을 올려놓거나 옷갈아 입을 때 발을 올리는 등등  

샤워실은 온수도 잘 나오고 수압이 정말 쎄서 몸을 뚫을 지경이에요. 비누는 늘 비치 되어 있어 혹시나 세안용품을 안가져왔다 하더라도 문제 없습니다. 

 

용인 양지 헬스에반하다 요금표

 

헬스요금 

헬스 1개월 60000원

헬스 3개월 150000원

헬스 6개월 265000원

헬스 12개월 440000원

헬스1일 입장 11000원

락카 3개월 10000원 

양도 비용 10000원 

 

PT요금 

PT10회(1회 50분) 770000원

PT30회(1회 50분) 1980000원

세미PT 10회 (1회 25분) 550000원 

 

1개월은 환불, 양도, 연기 안되지만 3개월부터는 횟수 제한해서 가능합니다. 

 

매우 합리적인 비용, 경험많고 유능한 관장님이 계시기에 믿고 다닐 수 있는 헬스장이에요. 저 이거 정리하면서 관장님 성함을 처음 알았네요. 이용시간은 평일 월~금 6:00-23:00이고 공휴일은 9:00~18:00, 주말은 안합니다. 

많이 먹는 주말에 운동 못하는게 걸리긴 했지만 평일에만 열심히 해도 충분하다는걸 얼마 지나지 않아 알게 되었습니다. 오히려 휴식시간이 정해져버리니 마음도 편하고 월요일에 운동나올 마음가짐이 저절로 생기더라고요.

 

명품 운동기구와 실력있는 관장님이 콜라보를 이루는 헬스에반하다가 용인 양지주민의 다이어트, 근육키우기 등 각자의 목적에 맞는 겨울운동을 책임집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