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기자!/캐나다 Canada

[캐나다 캘거리 여행] 볼거리 많은 센트럴 도서관_캐나다 알버타주

by 드론타고 여행 2019. 8. 15.
반응형

​CANADA CALGARY CENTRAL LIBRARY 캐나다 캘거리 센트럴 도서관에 가봤습니다.

 

 

 

운영시간은 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https://calgarylibrary.ca/

 

  • Monday: 9:00 AM - 8:00 PM
  • Tuesday: 9:00 AM - 8:00 PM
  • Wednesday: 9:00 AM - 8:00 PM
  • Thursday: 9:00 AM - 8:00 PM
  • Friday: 9:00 AM - 6:00 PM
  • Saturday: 9:00 AM - 5:00 PM
  • Sunday: 12:00 PM - 5:00 PM

캘거리공립중앙도서관으로 보면 되겠네요.  뒷쪽으로 들어갔는데 벨소리박물관 근처에 있어서 찾기 쉬워요.

 

​천장을 모두 원목으로 처리하면서 결을 만들어주어 웅장하면서 간결한 입구의 디자인이 눈에 띄네요. 앞에 보이는 저 공 두개 연결해놓은 조형물도 계속 움직이면서 아이들에게 인사해주는 것 같아요.

​층계마다 앉을 수 있도록 하여 자유로운 분위기를 연출하네요.

​실제로 보면 더 멋있어요. 

​안에 들어가면 이렇게 나뭇잎 모양으로 생긴 투명천장이 눈에 띕니다. 여기서 들어온 빛이 도서관을 밝혀주네요. 직사광선이 안되도록 빛을 유도해주는 얇은 천을 돛처럼 설치해놨어요.

​웅장하면서 따뜻한 분위기네요. 저처럼 구경오는 사람이 많았어요.

​층별안내도 원목으로 예쁘게 해놨네요.

​최첨단같으면서 포근합니다.

​해가 긴 여름에는 문닫는 오후 8시까지 내내 밝겠어요. 하늘을 바로 감상할 수 있으니 시원합니다.

​중앙에 있는 소 조형물인데 철판으로 만든 알파벳조각을 이어 만들었더라고요. 나무내장에 철재조형물이 있으니 조화롭습니다.  

위에서 내려다본 도서관 전경이에요. 간결하고 깔끔하죠?

​칸막이 있어서 집중해서 독서할 수 있는 곳도 있고 자유롭게 앉을 수 있는 공간도 있는 등 선택의 폭이 다양해요. 

​카페처럼 예쁘네요.

​건물 아래로 지나가는 트램도 보이고요, 캘러리 센터 건물들도 한눈에 보여요.

​책꽂이가 낮아서 윗 공간이 탁트여 여유로움을 주네요.

​책꽂이 위에 옅은 조명을 해놔서 책 찾기 좋아요.

​화장실은 어떻게 생겼을지 궁금해서 들어가봅니다. 입체적인듯한 느낌을 주는 타일로 꾸며놨어요.

화장실 문 등을 스테인리스로 해서 깔끔해요.

​3층 구석에 가니 티피도 설치되더 있어요. 안에 들어가서 누워서 책볼 수 있어요. 낮잠잘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죠.

​이렇게 스터디할 수 있는 공간도 있고요. 


​앞문으로 빠져나왔습니다. 뒷문하고 비슷한 형태에요.

​멋진 건물이 한눈에 팍 띄죠? 캘거리에 가셨다면 랜드마크인 센트럴도서관 꼭 가보세요. 

이상 서울 수도권 용인 성남 동탄 수원 경기 드론 국가 자격증 학원 서울비행교육원(진코치,드론의 미래가치를 만드는 사람들)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