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기자!/대한민국 South Korea

[국내여행] 덕구온천리조트 콘도 셀프다이닝 후기_ 경북 울진군

by 드론타고 여행 2019. 11. 13.
반응형

2019년 8월 여름휴가로 덕구온천리조트에 다녀왔어요. 용인에서 울진까지 걸리는 시간은 4시간. 조금만 쉬면서 가면 3시간 30분 걸릴거에요. 



저희 숙소는 덕구온천콘도였습니다. 호텔도 있는데 차이점은 간단한 조리도구의 여부였어요. 바로 앞 주차장이 넉넉하진 않았지만 8월 중순 후에 가서인지 문제는 없었어요. ​

얼마전에 리노베이션을 해서인지 인테리어가 깨끗하고 좋았어요. ​

이미 예약이 되어 있는 상태였고, 체크인을 하면 스파월드 이용권2장과 호텔식당 할인권을 줘요. ​

로비에 대기하거나 쉴만한 공간이 많아서 도움이 되어요. ​

편안한 분위기를 추구하고 있죠? ​

층마다 약간 다르게 꾸며져 있는 복도에요. 다른층에는 이른 빈백과 팽이조형이 있어서 놀이터를 불방케 재밌게 놀 수 있더라고요. ​

저희 방은 복층구조4인실이었어요. 여기는 1층인데 오픈형식에 온돌방이에요. 이불깔고 자면 공간이 넉넉하고 따끈해서 좋아요. 그런데 거실, 부엌이랑 오픈형으로 연결되어 아이들과 같이 간다면 낮에는 좋은데 밤에는 좀 불편할거에요.

온돌공간 바로 옆에 있는 거실공간이에요. TV사이즈도 꽤 됩니다. ​

밥솥, 커피포트도 있고 냉장고, 인덕션, 냉장고가 있어서 간단한 취사가 가능해요. 내부에 삼겹살, 대게 금지라고 써있어요. 안그래도 전에 묵은 손님이 대게를 먹었는지 꼬릿한 냄새가 계속 났답니다.

싱크대도 작지만 있을건 다 있어요. 4인용 공간이라 4인 식기구가 준비되어 있어요.


화장실도 깨끗합니다. 욕조 대신 샤워부스가 있어요.

요즘 화장실 비데는 기본이죠? 막상 스파월드 왔다갔다 하니까 샤워기는 쓸일이 거의 없어요.

개방형 복층이라 계단도 이런식으로 되어 있어요. 아이들이 뛰어놀다 충분히 다칠 수 있겠더라고요. 

2층에 올라가면 이렇게 아늑한 침식공간이 있어요. 그런데 아래에서 나는 소리 다 들리니 조용히 쉬고 싶은 공간이 되기는 어렵습니다. 

위에서 아래 내려다 본 모습이에요. ​

삼겹살 금지라고 되어 있는 대신 콘도건물 바로 옆에 셀프다이닝 공간이 준비되어 있어요. 맞은편에는 편의점이 있어서 먹고 싶은거 사다가 먹어도 되고요.  

여기서 고기를 구매해서 먹는다면 자릿세는 내지 않아도 되고요. 모두 외부에서 음식을 가져온다면 사용료를 내야해요. 저희는 아무준비없이 가서 삼겹살과 채소를 구매했어요. 채소가 9000원으로 매우 비싸니까 덕구온천으로 들어가기 전에 구매하시면 좋을 듯 해요. 이날 사람이 꽉 찰 정도였지만 냉동삼겹살과 채소, 주류만 구매가능했어요.

여기 카운터에서 계산을 하고 구매한 고기와 채소를 들고 빈자리로 갑니다.

고깃집하고 다름없이 잘 되어 있어요. 마늘, 쌈장 등은 제공이 되고요, 직접 상차리고 채소씻고 나중에 설거지를 해야한답니다.

셀프다이닝, 삼겹살광장을 사용해보고 나니 덕구온천을 갈 때에는 먹을걸 잘 준비해서 가야겠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주류나 음료, 밥, 라면 등은 맞은편 편의점에서 구매해서 먹으면 불편함이 없어요. 

사먹을데가 마땅치 않으므로 평소에 맛있다고 소문난 포장음식들 잘 챙겨서 가면 더 풍요로운 온천여행이 될 것 같습니다. 


이상 서울 수도권 용인 기흥 성남 분당 화성 동탄 수원 영통 경기동남부 드론 국가 자격증 학원 서울비행교육원(진코치,드론의 미래가치를 만드는 사람들)이었습니다.



[국내 여행] 덕구온천 맛집 할머니 순두부_경북 울진군 북면  https://zincoach.tistory.com/259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