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기자!/대한민국 South Korea

[닭똥집골목 맛집] 평강공주와 온달장군_ 대구 동구

by 드론타고 여행 2019. 11. 16.
반응형

대구 동구 신암동 평화시장 내 닭똥집골목에 있는 평강공주와 온달장군에 가봤습니다. 2019년10월 


파티마의원 삼거리 정류장에서 내려서 걸어가는 중이에요. 누가봐도 시장쪽인 곳을 향해 가봅니다. 

신암성당을 끼고 시장으로 들어섭니다. ​

큰길을 가다보니 왼쪽에 작은 골목이 있더라고요. 여기로 가면 뭔가 나올 것 같아 구경하면서 걸어갔어요. ​

골목을 딱 지나니까 이렇게 닭똥집거리가 나오더라고요. 조형물이 좀 그렇죠?

 이 곳의 역사는 1972년 부터라고 설명되어 있더군요. 현재는 번성기에 비해 가게수가 반으로 줄었다고도 써있네요.

이제 선택할 일만 남았습니다. 어딜 갈까 고민하던 중에 배달의민족 기사님을 만났어요. 가게추천해달라니까 바로 평강공주와 온달장군으로 안내해주셨습니다.

아직 시간이 4시정도여서 손님이 없네요.

이제 들어가봅니다.

모듬똥집을 시켜봅니다. 확실히 가격대가 용인, 서울보다 낮습니다.

첫 손님이네요. ​


제가 주문한 음식은 모듬닭똥집 단 하나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푸짐하게 상이 차려졌어요. 무, 양배추, 고구마튀김, 마지막에 계란찜까지... 대단합니다. 

닭똥집 양은 얼마나 많은데요. 간장, 양념, 후라이드 3가지 종류가 같이 있고 고구마튀김도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요. 전에는 더 많이 나왔다 하더라고요.

한 입 넣어봅니다. 튀김옷이 매우 얇고 바삭해서 느끼함이라곤 찾아볼 수 없어요. 중간에 먹는 고구마튀김도 별미고요. 열심히 먹었지만 결국 남겨서 싸왔습니다.

닭똥집거리라는걸 이런 조형물들이 다 알려줍니다.

시장에서 벗어날 때까지 저를 배웅해주네요. 동대구역, 동대구 터미널에서 멀지 않아 차시간 맞춰서 가기 딱 좋은 거리였어요. 

다음에는 꼭 막창골목에 가보고 싶습니다. 푸짐한 양, 인심좋은 사이드메뉴, 시원한 맥주까지 훌륭한 닭똥집골목 후기였습니다. 

이상 서울 수도권 용인 기흥 성남 분당 화성 동탄 수원 영통 경기동남부 드론 국가 자격증 학원 서울비행교육원(진코치,드론의 미래가치를 만드는 사람들)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