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자!/여행

코로나19 해외여행 가능지역 확인하는 방법

by 드론타고 여행 2020. 6. 22.
반응형

잠깐만 조심하면 될 것 같던 코로나 확진상황이 좋아지질 않고 있습니다. 

현재 해외출장이나 해외여행은 많은 나라에서 해외입국금지를 시행하고 있어서 가기도 쉽지 않고 갔다오더라도 국내에서 14일 격리생활을 해야하기 때문에 특별한 경우가 아니고는 출국을 결정하기 쉽지 않네요. 

업무, 유학, 연수 등 어쩔 수 없이 꼭 갔다와야 하는 일들이 있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 코로나 해외여행 가능지역 확인방법을 올리고자 합니다. 


1. 외교부 해외안전여행으로 검색하면 사이트가 바로 나옵니다. www.0404.go.kr

카더라 소식보다는 외교부의 공식정보가 가장 정확해요. 


2. 사이트에 들어가서 안전공지 중 '코로나19관련 각국의 해외입국자에 대한 입국제한 조치 실시국가(지역)'을 클릭합니다. 

3. 들어가면 국가별로의 해외입국자 조치현황, 조치종류별로 정리한 국가 현황, 무비자 입국가능했지만 비자가 필요하게 된 국가목록 등 세가지 파일이 있어요. 

예를 들어 발리여행을 예약했었다고 하면 (국가순서별)_코로나19확산 관련 각국의 해외입국자에 대한 조치 현황_1000 파일을 열어봅니다. 

 

국가명이 가나다 순으로 나열되어 있으니 발리의 나라인 인도네시아를 찾습니다. 아직까지 모든 외국인 입국과 경유를 금지하고 있네요. 

단 장기체류, 수송기 종사자 등 특수상황은 예외이니 자신의 상황에 맞는 내용을 보시면 도움이 될거에요. 


해외여행을 못가게 되는 상황이 올줄은 생각도 못했는데 호시절이 그리워집니다. 어쩔 수 없는 사유로 출국을 하셔야 하는 분들은 이와 같이 해외여행가능지역 확인하는 방법에 따라 해당국가의 코로나 입국현황을 검색해 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