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진코치 서울비행교육원 소식

[진코치 서울비행교육원] 드론필기시험 합격비법, 1시간의 골든타임

by 드론타고 여행 2019. 2. 24.
반응형

2019년 2월


 

어제  드론필기시험을 보는 곳인 상암동 교통안전공단 서울학과시험장에 다녀왔습니다.


드론국가자격증(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 조종자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학과시험, 실기시험에 모두 통과해야하기 때문에 필기시험(학과시험)통과는 필수 관문입니다.

50명이 제한인원수이고 2명정도 빠지신걸 빼면 참여율이 높은 시험이죠.

감독관이 요즘 필기시험 합격률은 70프로 정도라고 하더라고요. 2/3 정도는 처음 시험보러 오신분, 나머지는 재시험 보시는 분으로 추측됩니다. 감독관이 처음시험보러 오는 분 손들어 보라하길래 재빨리 셌지요.


드론시험에 합격하는 법, 드론시험에 붙는 법은 정도를 걸어 공부를 열심히 하는 것이지만 다 그러시기 못하기에 짧게나마 벼락치기요령을 알려드립니다. 40문제 중 28문제만 맞으면 합격입니다.


1. 당일 시험시간 1시간 이전에 시험장에 도착하면 대기실에서 공부할 수 있다.

2. 전날 기출문제풀면서 헷갈렸던것들,  꼭 외워야할 것들을 표시만 해둔다.

3. 1시간동안 표시한것만 외운다.

4. 시험장에 들어가서 문제를 풀면서 확실히 알지 못하는 문제들은 보류로 표시해두고 문제를 일단 끝까지 풀고 처음으로 돌아가 처음부터 문제와 보기를 정독하면서 푼다.

5. 10-15분 지나면 일어나는 사람들이 있는데 동요하지 말고 문제와 보기를 꼼꼼하게 읽는다.

6. 앞에서 헷갈렸던 문제들이 뒷문제를 풀면서 알게 되는 것들이 있으니 주어진 시간 50분을 끝까지 쓴다.


1시간의 골든타임만 잘 활용하면 한 번에 드론학과시험에 합격하실 수 있습니다. 화이팅!!

 

 이상 서울 수도권 용인 성남 동탄 수원 경기 드론 국가 자격증 학원 서울비행교육원(진코치,드론의 미래가치를 만드는 사람들)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