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진코치 서울비행교육원 소식

[진코치 서울비행교육원] 청와대(Blue House) 방문기

by 드론타고 여행 2019. 2. 10.
반응형

중소•벤처기업인과의 대통령간담회가 지난19년1월7일에 있었습니다. 1월10일 예정되어 있었던 신년기자회견을 앞두고 있던 행사라 나름 적극적인 주최였던 것 같아요.

저는 여성청년 자리에 추천되어 부랴부랴 신원등록하고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당일 경복궁 주차장에서 참석자170여명 모여 셔틀을 타고 청와대로 이동합니다. 하늘이 깨끗해서 경복궁이 더 멋지게 보였습니다.
​​​​​​​​​​



영빈관 2층으로 올라가니 매우 단출한 다과가 준비되어있었으나... 전 패스하고 지정된 자리에 앉았습니다. 고민정 부대변인도 보이네요. 직후에 사직의사를 냈다더군요.
가운데에는 참가한 기업의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내년엔 저희 제품도 꼭 올려놓으면 좋겠어요.


행사가 시작되고 발언시간을 다들 넘기시고 손들어서 발언권 얻으려고 시끌시끌... 제가 전에 토론회를 여러 번 진행해본 경험을 했는데.. 저러면 진짜 곤란하다는... 그만큼 할 말이 많았겠죠?
1층으로 내려와 기념사진을 그룹별로 찍고 청와대 투어가 시작됩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투어를 이날 하게 될줄이야..
문재인 대통령 인기가 많더군요. 서로 사진찍고 옆에 서려고 은근 몸싸움을 하시더라는 ㅎㅎ

사진은 1달 뒤에 우편으로 받았어요.


청와대 본관-녹지원으로 가는 코스 쓱 둘러보고 다시 셔틀버스를 타고 나왔어요. 기념품으로 시계를 받았어요. 생각보다 예쁜데.. 차고다니기엔 아직 제가...용기가 없네요 ㅎㅎ


청와대 투어를 좀더 디테일하게 했으면 좋았을텐데.. 다음에 기회가 있겠죠?

 

 이상 서울 수도권 용인 성남 동탄 수원 경기 드론 국가 자격증 학원 서울비행교육원(진코치,드론의 미래가치를 만드는 사람들)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