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진코치 서울비행교육원] 생 산마늘(명이) 쌈 +삼겹살 하모니

즐기자!

by be파워블로거 2019. 4. 23. 20:30

본문

산마늘 일명 명이나물 하면 장아찌가 생각나시죠? 제가 이번에 생것, 날것으로 쌈을 싸먹어 보았는데요. 맛과 향이 일품인 채소입니다. 

저희 교육원 수강생분이 농장을 운영하시는데 강원도 인제군에서 막 수확한 산마늘(명이)를 보내주셨어요. 2kg짜리가 라면박스 크기만했어요.

울릉도 명이나물도 유명한데 비교하자면 울릉도 것은 향이 순하고 강원도 산나물(명이)가 향이 더 난다고 하네요.

​두근두근... 열어보니 싱싱한 산마늘(명이)가 가득 들어있습니다. 어찌나 싱싱하던지 생으로 작은거 하나 바로 맛봤어요. 알싸하면서도 고급진 향이 나더군요.

​다섯식구 삼겹살1kg에 산나물(명이) 두 묶음을 꺼내놓았습니다.

​이제 환상의 궁합이라는 삼겹살을 구워봅니다. 지글지글. 고기는 정답입니다. 사실 이날 산건 오겹살이에요. 껍질부분이 투명하게 익어가죠.

​아 군침넘어가요~ 적당히 구워 그릇에 담습니다.

​아무리 급해도 사진은 찍어야죠.

​다른거 다 필요없이 산나물(명이) 쌈에 고기 얹어서 먹으면 되어요. 향이 너무 좋고 줄기 식감도 좋습니다. 동남아 채소 글로리아 같은 느낌적 느낌입니다.

​원래 메인이었던 산낙지 탕탕이는 잠시 삼겹살에게 순서를 뺏깁니다. 

 

다른 집에서는 이렇게 산나물(명이)  장아찌, 김치로도 해먹는다고 하네요.

생 산나물(명이)쌈은 이렇게 먹는다고 명인께서 몸소 시범을 보여주십니다. 

 

요즘 삼겹살집에서 많이들 주는 산나물(명이)장아찌입니다.  

이렇게 김치로도 담궈 드시더라고요. 맛있겠죠? 아 진즉 알았다면 김치로 한번 해먹는건데... 다음에 기회가 있겠죠?

  

수확철에 맞춰 주문해야만 맛볼 수 있습니다. 지금(4월-5월)이 제철이라니 꼭 맛보세요~ 

산나물(명이) 주문은 여기 동일농장에서 하시면 됩니다. => http://www.dongilfarm.com/index.html

 

이상 서울 수도권 용인 기흥 성남 분당 화성 동탄 수원 영통 경기동남부 드론 국가 자격증 학원 서울비행교육원(진코치,드론의 미래가치를 만드는 사람들)이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