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자!/이모저모

[진코치 서울비행교육원] 자동차 폴딩키 고무커버 바꾸기

by 드론타고 여행 2019. 6. 7.
반응형

자동차 ​폴딩키 커버가 삭아서 찢어지더라고요. 저는 제 손톱때문에 그런줄 알았는데 스페어키도 그런걸 보니 고무가 삭아서 그런걸로 확신했습니다. 저 상태로 지내도 별 문제는 없지만 좀 귀찮죠. 리모컨으로 잠그지 못하니 열쇠로 돌리고....

폼도 안나도 귀찮고... 저 구명에 이물질끼면 더 망가질까봐 드디어 해결책을 찾아 나섭니다.

​열심히 검색해보니 실리콘 제품을 많이 팔던데 그건 저부분만 바꾸는게 아니고 전체를 씌우는거라 크기도 커지고 실리콘 표면에 먼지가 더 붙을 것 같아 원형을 유지하면서 교체할 수 있는 부품을 찾았습니다. 

검색하다가 폴딩키고무라고 하면 쫙 나오길래 골라봤습니다. 배송료가 2500원이니 감안하고 주문해봅니다. 이 가격은 교체고무파트 2개에 배송비 포함가격이에요. 찾아보시면 알겠지만 선택의 폭이 넓지는 않아요.

 

짜잔~ 배송되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키 2개가 모두 구멍나있는 상태라 2개 다 바꿀 계획입니다.

대강 검색한번 해보고 바로 시술 들어갑니다.

 

 

​기존의 삭은 고무를 잘 떼어줍니다. 그냥은 잘 안되니 핀셋 사용하시면 도움될거에요. 고무가 녹아서 플라스틱 부품에 녹아있습니다.

​큰 덩어리 손으로 떼어주고 도구활용해서 틈새 고무 제거해줍니다.

​제거하다보니 이렇게 분리할 수 있게 됩니다. 살짝 들리길래 힘을 더 줬더니 저렇게 플라스틱 틀이 떼어집니다. 틈새는 물수건으로 깨끗이 닦아주니 묵은때가 윽...

​불리한 플라스틱 부품과 고무커버를 조립합니다. 고무커버 뒷면에 키 구멍에 막으라고 있는 저 고무 기둥을 잘 맞춰서 끼워주면 되어요.

​고무가 잘 들어가게 해서 꾹 눌러주면 따닥 소리가 나면서 결합되는 소리가 들립니다. 아 속시원해요. 바꾸는데 10분도 안걸렸어요. 스페어 키 바꾸는데에는 5분 걸렸습니다. 이거 매장가서 3만원주고 바꿨다는 말도 들었는데 이정도면 셀프 교체해도 되겠죠?

이상 서울 수도권 용인 기흥 성남 분당 화성 동탄 수원 영통 경기동남부 드론 국가 자격증 학원 서울비행교육원(진코치,드론의 미래가치를 만드는 사람들)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