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기자!/대한민국 South Korea

[광명시장 맛집] 홍어무침 족발 부대찌개 닭강정_경기 광명시

by 드론타고 여행 2019. 11. 19.
반응형

광명시장에 먹거리 쇼핑하러 들렀습니다. 주차가 문제일 것 같아서 고심하던 중 근처 이마트 지하에 주차했어요. 물론 이마트에서 구매를 했고요. 

이마트 지하주차장에 주차한 뒤 나오면 시장이 바로 연결되어 있어요. 

다음날 6명 야유회를 위한 음식장만이어서 하루 두었다가 먹어도 되는 음식 들로 구매했어요.  

제일 먼저 홍어무침집을 갔습니다. 이 메뉴때문에 광명시장에 간거에요. 반찬천국은 홍어무침 뿐만 아니라 다양한 반찬을 판매하고 있었어요. 

배고플 때 갔더니 홍어무침 양 가늠이 잘 안되더라고요. 아쉬운 마음이 들었지만 딱 1kg만 우선 담고, 겉절이를 샀어요. 

시식금지이지만 사장님께 맛볼 수 있겠냐고 말씀드리면 하나 집어주시거든요. 역시나 맛있습니다. 

근처에 있는 도너츠 가게에 갔더니 사람들이 몰려있더라고요. 꽈배기, 팥도너츠, 찹쌀도너츠 등 다양한 메뉴가 있었어요.

찐빵과 만두도 있었는데 가격이 매우 괜찮았어요. 그 자리에서 팥없는 찹쌀도너츠를 하나 앙 물었는데... 느무 맛있더라고요. 역시 도너츠는 설탕 듬뿍 묻혀서 따끈할때 먹어야 맛이네요.

다음 코스는 광명할머니 왕족발입니다. 구매를 하면 주차장 30분 무료주차권이 나와요. 

창업자이신 할머니는 현장에 안계셨어요. 시골집에 머물고 계시다는 근황을 들었죠.

족발 가장 큰 사이즈를 시키니 26000원이 나왔고 전, 채소를 서비스로 넣어주셨어요. 큰 앞다리를 그자리에서 잘라 주시더라고요.

 가장 오래된 족발집인만큼 배달주문도 많이 하시나 보더라고요. 족발포장 기다리는 동안 몇차례 배달하시는 기사분들이 왔다갔다 하셨어요. 

받지않는 카드 리스트를 보고 빵 터졌죠. 재밌더라고요.

다음은 포장부대찌개집입니다. 좀 깊숙히 들어가야 보이는 작은 점포에요.

3인분에 10000원이라니.. 맛에 대한 확신이 없는 상태에서 일단 3인분 포장합니다.   

주문하면 사장님이 이 냉장고에서 양에 맞게 퍼서 포장해주세요. 육수와 사리까지 넣어주시면서 15분 끓인 뒤 사리 익히고 먹으라면서 조리방법까지 일러주신답니다.  맛본 후기는 얼큰하고 생각보다 괜찮았어요. 가격이 가격이니만큼 많은걸 바라는건 안됩니다.

닭강정집으로 넘어갑니다. 광명시장에서 가장 사람이 많다는 닭집으로 갔어요.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돌더라고요. 왼쪽은 매운맛, 오른쪽은 순한맛. 시식 후 결정할 수 있어요. 매운맛으로 대1을 포장하니 감자튀김도 얹어주시더라고요. 식을수록 맛나는 닭강정은 호불호가 없을 만큼 모두 다 좋아해주셨어요. 

장을 다 봤으니 배를 채우러 식당을 살펴봤는데 메뉴는 칼국수 아니면 순대국이더라고요. 이렇게 사장님이 입구에서 면미는 장면을 연출하시는 모습을 보니 들어가지 않을 수 없었어요.

광명 홍두깨 칼국수에 가시면 3500원짜리 칼국수, 수제비, 칼제비를 드실 수 있는데 수제비 뜨는게 시간이 걸려서인지 칼제비는 평일에만 주문 가능하대요.

드디어 나온 칼국수입니다. 기본에 충실한 칼국수에요. 가격도 매력력저적이죠? 수타면이라 그런지 불규칙한 두께로 인해 국물간이 더 잘 베어 술술 잘 넘어가더라고요. 

양도 상당해서 겨우 다 먹었어요. 먹고 나니 다른 먹거리에 관심이 뚝 떨어지더라고요.

광명시장에서 먹거리 장을 다 본 뒤 이마트에 가서 인스턴트 식품, 음료 등을 구매했어요. 주차장 출구에서 영수증 확인을 하시는데 자세하게는 안보시더라고요. 2시간 주차하려고 3만원 맞춰 구매했거든요.  


제가 좋아하는 분과 시장데이트 하니 기분이 무지 좋았답니다. 

짜잔~ 광명시장 먹거리로 준비한 한상차림입니다. 

여기에 뜨끈한 부대찌개까지. 

모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이상 서울 수도권 용인 기흥 성남 분당 화성 동탄 수원 영통 경기동남부 드론 국가 자격증 학원 서울비행교육원(진코치,드론의 미래가치를 만드는 사람들)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