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기자!/대한민국 South Korea

[충정로/서울역 맛집] 닭한마리 칼국수 원조집_서울 중구 중림동

by 드론타고 여행 2019. 12. 1.
반응형
한마리국수 원조

2019년 11월 방문

  백종원의 3대천왕 맛집  


서소문 성지역사박물관을 가는날. 식사를 위해 근처 중구 중림동 맛집을 방문하였습니다.

닭한마리 칼국수는 여러군데 있잖아요. 그 중 30년 맛집으로 소문난 원조집을 가봤어요.

외관부터 역사를 말해주는 레트로풍의 간판이 돋보이네요.

홈페이지가 있는데, 이곳으로 이전한거였어요.

새로 이전한 곳이라 안에는 깔끔합니다.

충정로 4번출구에서도 가깝고요.

테이블 마다 기본 양념과 화구가 배치되어 있어요.

대표메뉴 닭한마리와 사리가 있어요.

저는 닭한마리 2인분 + 손만두사리 반짜리와 국수사리를 먹었습니다.

소스 만드는법이 있어요. 소스가 이집의 별미인것 같아요.

저흰 한가한 시간이었는지 , 말씀안드렸는데도 만들어서 주셨어요.

나무 패널로 둘러싸인 인테리어 모습이에요. 홀이 문앞쪽 안쪽 나뉘어 있고요. 오른쪽엔 기본 물컵등 서빙을 위한 간이주방이랑 계산대가 있어요.

수납장에 문을 다는게 더 깔끔할텐데 말이죠...;; 

제로페이도 되고요.

기본 반찬은 김치 뿐이에요. 소스를 만들어 주십니다.

완성된 모습이에요. 쉐킷쉐킷

뚜껑을 덮고 한번 화르륵 끓여요.

파와 감자가 들어있는 정말 깔끔한 국물이에요. 맛은 닭곰탕 맛인데요.

저는 약간 싱겁게 먹는게 좋은데, 간은 이미 되어 있어요.

사실 엄청 대단한 맛은 아닌데요.  그런데 고기 비린내랑 잡내가 안나고 깔끔한 맛이 나요.

그게 맛집이 된 비결이겠죠?

줄서서 먹을정도는 아니지만 겨울철 든든하게 깔끔한 국물을 먹을 수 있는 집이네요.


만두는 주문하면 그때 바로 빚어 주신다고 하네요.

그러니 닭칼국수 시킬때 함께 시키면 딱 좋아요.

만두 반은 5개에요.

둘이 먹기에 반이 적당한것 같아요.

부추 고기 만두인데요.

딱 숟가락 크기에요.

부추랑 고기가 알차게 들어있고, 만두피도 얇아요. 만두 맛있어요. 필수사리로 추천할게요.

칼국수 사리도 넣었어요. 육수를 추가로 넣어주셨고요. 면도 쫄깃하니 맛있더라고요.

배불러서 죽까지는 못먹었어요.

소스는 별미긴 한데 먹다보니 잘 안찍어 먹게 되더라고요. 이미 국물에 간이 되어 있어서, 그냥 많이 먹었어요.


화장실은 계산대 옆에 있는데요. 남여공용이고, 안에 부스가 따로 있어요.

남자 소변기는 중간만 가려지는 슬라이딩 문이고...

새로 만들어서 깔끔하지만 남여 공용인것은 별로였어요.


"깔끔한 국물이 먹고싶을때는 닭칼 원조집"


영업시간 : 월~토 11시~22시 (오후3시~5시 브레이크타임) /일요일 휴무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청파로 457-1

전화 : 02-392-1134

이상 서울 수도권 용인 기흥 성남 분당 화성 동탄 수원 영통 경기동남부 드론 국가 자격증 학원 서울비행교육원(진코치,드론의 미래가치를 만드는 사람들)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