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론 항공우주 과학기술 정보

항공산업기사 필기시험 합격비법(2020년 4회 문제복기 첨부)

by 드론타고 여행 2020. 9. 27.
반응형

2020년정기산업기사 4회 / 항공산업기사 필기시험을 9월27일(일) 오늘 보고 왔어요. 

대단한 노하우는 아니지만 수험생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자 합격비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1. 교재선정 '항공산업기사(필기), 일진사)'

김진우 저자께서 전문성도 있고 항공정비관련 책들을 많이 집필하였기에 내용정리가 잘 되었을거라 생각되어 이 책으로 결정했어요.

최신기출문제를 보기위해 가장 최신판으로 찾았고, 항공정비사카페에서 마침 상태가 매우 좋은 것이 중고로 나와서 정가34000원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이미 갖고 있는 책이 있다면 이 사이트에서 최신기출문제를 다운받으세요. 

https://www.comcbt.com/xe/b7


2. 시험준비기간 '1개월'

개인마다 기본지식수준이 다르고, 상황도 제각각이겠지만 한 달동안 열심히 하는 것으로 계획하고, 그 이상은 넘기지 않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자주 볼 수록 잘 볼 수 있는 시험이기 때문에 한 달이 넘어가면 집중도가 매우 떨어질 것이 예상됩니다.  

 

3. 공부방법 '골든타임은 시험전 1주일, 기출문제풀이 집중' 

1) 2주: 하루에 항공역학/항공기관/항공기기체/항공기장비 4과목 모두의 이론을 조금씩 본 뒤 관련 문제를 꼭 풉니다.(4과목 이론 => 해당 범위 문제풀이 => 오답정리)

2) 2주: 2주동안 이론공부를 열심히 하면 많은 단어들이 눈에 익숙해졌을거에요. 이제는 기출문제만 보는데, 1회 풀고, 오답 및 풀이확인만 하면 하루에 3회치는 풀 수 있으니 이걸 일주일동안 열심히 합니다. 나머지 일주일은 풀었던 기출문제를 또 풀고 그래도 틀린 문제에 대한 오답노트를 정리합니다. 골든타임은 시험전 일주일이므로 금주하시고, 놀러가지 마시고 책피고 책상에 매일 3시간 이상은 앉길 바랍니다.    


4. 시험요령 '주어진 120분을 다 쓴다'

1) CBT형태이므로 신분증, 필기도구, 계산기만 챙겨갑니다. 계산기는 컴퓨터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므로 안가져가도 되어요. 

2) 최종 정리한 오답노트를 시험보는 직전까지 달달달 외웁니다. 여태 정리한 오답노트가 별거 없다면, 여기에 첨부된 문제복기 파일을 프린트해서 시험보는 직전까지 달달달 외웁니다. 

3) 문제수는 80개, 시험시간은 120분이 주어지는데 그냥 쓱 보고 바로 맞출 수 있는 문제 답을 클릭한 뒤 나머지 문제들은 시간을 끝까지 써서 풉니다. 물론 공부를 많이 해가서 금방 풀 수도 있지만 그래도 48개 이상은 맞아야 합격이므로 끝까지 신중하게 임하는 것이 좋습니다. 답안지제출을 클릭하면 바로 점수와 합격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0년 4회 항공산업기사 시험문제를 복원한 파일은 첨부로 올렸으니 참고하세요. 


20200927 시험복기.docx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