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론 항공우주 과학기술 정보

항공정비사 학과시험(필기시험) 접수하는 방법

by 드론타고 여행 2021. 1. 9.
반응형

항공정비사는 학과시험과 실기시험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학과시험을 보는 자격은 따로 없기 때문에 본인이 준비되는대로 볼 수 있답니다. 

항공정비사 학과시험 접수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시험일정과 접수일자 

2021년 시험일정은 다음과 같으니 본인이 갈 수 있는 날짜를 미리 정해야해요. 접수는 시험날로부터 3개월 전에 가능한데 예를 들어 4월7일 시험접수창은 만 3개월 전인 1월8일 오후 8시에 오픈이 되거든요. 자신이 시험볼 날짜로부터 잘 계산해서 대기타고 있다가 접수해야합니다. 지금 코로나로 인해 좌석수가 많이 줄어들어 시험접수가 금방 끝나버리거든요. 

 2. 교통안전공단 접속 및 회원가입 

핸드폰으로는 접수 불가이니 꼭 PC로 진행하세요.

우선 교통안전공단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www.kotsa.or.kr/main.do

 

TS한국교통안전공단

교통안전 영상 이륜차 캠페인송(미스터트롯 김수찬)

www.kotsa.or.kr

홈화면 오른쪽 위를 보면 회원가입과 로그인 메뉴가 있어요. 회원가입을 한 뒤 로그인을 하고 중간쯤 있는 자주 찾는 메뉴에서 비행기 그림이 있는 항공/초경량 자격시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위의 과정대로 하면 다른 화면으로 넘어가고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다 보면 중간쯤 학과시험 접수라고 되어 있는 하늘색 아이콘이 있어요. 이 곳을 클릭합니다. 

3. 시험장, 자격분류, 자격명, 종류 선택 

이 곳을 클릭하면 창이 따로 뜨면서 항공종사자 자격시험 상시 원격시스템이 보여요. 

     1) 시험장은 서울, 광주, 대구 , 대전, 부산에서만 가능하니 본인이 사는 곳에서 가까운데에 접수하는게 가장 좋겠죠?

     2) 자격분류는 항공종사자/경량항공기를 선택합니다. 

     3) 자격명에서 항공정비사를 선택하고 

     4) 종류는 비행기를 선택합니다. (헬기인 분들은  헬리콥터를 선택)

바로 아래 '아래 사항을 확인함' 옆에 있는 곳에 V자 체크를 하고 맨 아래 오른쪽에 있는 '다음'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4. 응시일자 및 시간 선택 

지금은 모두 접수가 완료된 상태인데 자신이 보고 싶은 날짜 3개월 전 오후8시에 이 부분에 시간이 파란색으로 뜨면서 클릭이 가능해져요. 시간을 선택하고 응시과목을 선택한뒤 결제를 하면 접수 완료입니다. 이 모든 과정은 재빨리 진행되어야 하고 이 사이트는 자동 로그아웃이 되므로 접수시간이 다가오면 대기하면서 예의주시해야합니다. 

작년만해도 일정선택이 여유있었는데 2.5단계가 되면서 접수가 매우 어려워졌어요. 

<주의> 17:00 시험은 2과목만 응시가 가능하니 전과목 보실 분들은 다른 시간대로 선택하셔야 해요. 

이 모든 과정 후엔 접수가 잘 되었는지 꼭 확인이 필요합니다.

5. 시험장소 

시험장소는 '한국교통안전공단 상암검사소'로 주소는 '서울 마포구 구룡길15'를 찍고 가세요. 건물 3층으로 올라가면 대기실이 있고, 시험장으로 안내해줍니다.

 

6. 주의사항

수험표는 없어도 되지만 신분증이 꼭 필요해요. 잘 챙기시고 적어도 시험전 40분엔 도착해서 시험 전 마음을 가다듬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