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기자!/대한민국 South Korea

[용인시장 맛집] 전참시 먹교수 이영자가 선택한 족발맛집 평원집_용인시 처인구

by 드론타고 여행 2022. 5. 25.
반응형

지난 5월21일 방영된 MBC전참시에서 이영자님이 방문한 족발집이 제가 자주가는 평원집이더라고요. 너무 반가워서 몇번을 돌려봤어요. ㅎㅎ 

https://youtu.be/5nN9oheTZcU

위치 및 주차정보

위치는 용인중앙시장 또는 용인5일장 내 족발순대골목 한가운데에 있어요. 공영주차장에 주차한 뒤 5분 정도 걸어들어가야 합니다. 음식을 먹은 뒤 주차권 달라고 요청하셔야 해요.  

내부 분위기

입식테이블이 8개 있는 아담한 규모인데 시장 식당치고는 밝고 깔끔해서 전에 조카도 데리고 간 적 있을 정도에요. 

2층은 회식하는 팀들이 종종 이용하는데, 저는 아직 한번도 안가보았네요. 

메뉴 및 가격

평원집은 족발뿐만 아니라 순대와 순대국밥도 매우 맛있어서 인기가 많아요. 이날 오후 6시반쯤 갔는데 7시까지 기다려야 한대서 곱창전골을 시켰습니다. 족발 가격은 소 27000원, 중 30000원, 대 35000원이고 순대국밥도 함께 나옵니다. 

[용인시장 맛집] 푸짐한 족발 순대국 평원집_용인시 처인구

 

[용인시장 맛집] 푸짐한 족발 순대국 평원집_용인시 처인구

오랜만에 평원집에서 족발을 먹었어요. 용인시장에 순대, 족발 골목이 있는데 그 중에 많이 가는 집이 평원집이에요. 족발골목 중간쯤에 있어요. 기본 밑반찬입니다. 겉절이, 깍뚜기는 늘 한결

zincoach.tistory.com

곱창전골은 소25000원, 중30000원, 대35000원  순대국은 8000원입니다. 

음식 맛

기본찬은 겉절이, 깍두기, 순대가 나오는데 정말 신기하게도 이집은 밑반찬 맛과 양이 항상 같아요. 

곱창전골이 이어 나옵니다. 돼지곱창, 얼큰한 국물, 당면, 부추, 콩나물 등 푸짐하게 나오는데 잡내 하나도 없었어요.  

3명이서 곱창전골 중자에 밥 2개 먹으니 딱 맞더라고요.  

푸짐한 양에 맛까지 좋은 평원집. 원래도 인기가 좋았는데 방송나간 뒤 사람들이 더 많아진 것 같아요. 

방문 전 전화로 족발의 준비상태를 확인하고 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는 생각도 않고 갔다가 족발 구경도 못했어 아쉬웠거든요. 일찍 재료가 소진될 수 있으니 족발 예약은 필수입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