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기자!/대한민국 South Korea

[양지 맛집] 허영만 백반기행 나올만한 양지석쇠불고기백반_용인시 처인구

by 드론타고 여행 2023. 10. 9.
반응형

허영만의 백만기행에 나왔던 양지석쇠불고기백반집에 드디어 가봤습니다. 

위치 및 주차 

용인 양지시내 더마트(예전 하모니마트) 앞쪽에 있어요.  길가에 있어서 찾기 쉽습니다. 가게 옆쪽에 주차할 곳이 넉넉한데 사람들이 많아지면 모자를 수도 있으니 안쪽까지 들어가는게 좋을 것 같아요. 

토요일 저녁시간에 갔는데 웨이팅이 약간 있어서 얼른 번호표 챙겨놓았어요. 5분정도 기다린 뒤 바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실내분위기

깔끔한밥집입니다. 직원분들이 정말 일사분란하게 움직이더라고요.잘 되는 집의 냄새가 물씬 났습니다. 

메뉴 및 가격

석쇠돼지불고기 10000원

석쇠매운오징어 10000원

석쇠소불고기 13000원 

김치찌개 8000원

 

석쇠메뉴는 2인 이상 주문해야하지만 기본으로 2인 시킨 뒤 다른걸 1인 주문하는건 가능합니다. 주문전에 물어보면 친절하게 알려줘요. 양에 대한 논란이 없도록 딱 못박아 설명해놓아서 좋더라고요. 그리고 주류가 아직 4000원입니다. 

저희는 석쇠돼지불고기 2인분에 김치찌개를 주문했습니다. 

 

밑반찬

김, 콩나물, 김치, 오뎅, 무생채, 마늘종무침 등이 나옵니다. 이날은 상추가 제공되었어요. 

양지석쇠돼지불고기백반 후기

불향 가득한 돼지불고기와 좀 흐려보이는 김치찌개가 나왔어요. 

돼지불고기는 전지살이지만 기름이 좀 섞여 있었는데 부드럽고 불향이 적당하면서 양념이 딱 좋아 정말 맛있었습니다. 

좀 흐려보였던 이 김치찌개도 적당히 익은 김치에 감칠맛나는 국물과 부드러운 고기, 보들거리는 두부까지 맛이 꽤나 좋았습니다.

각자 밥 한공기와 돼지불고기만 먹어도 국물이 나오니 충분히 괜찮습니다. 이날 김치찌개 안에 고기양도 꽤 들어 있어서 김치찌개만 시켜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외식메뉴로 백반을 먹을 일이 거의 없는데 이날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멀리서 찾아오기까지는 무리지만 근처에 산다면 자주 가볼만한 곳이었어요. 

맛있게 밥 한 끼 먹고 나왔습니다. 양지석쇠불고기백반집 건너편에 꽈배기 집도 있는데 필수 코스지만 이날은 패스했어요. 다음에 간다면  모든 코스를 완주하고 싶네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