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자!/이모저모

규칙적인 운동(헬스 짐) 4개월 후기

by 드론타고 여행 2024. 1. 16.
반응형

규칙적인 운동을 한 지 4개월이 됐습니다. 
 
운동 횟수 
일주일에 3-5회 헬스장 가서 40분-1시간 동안 뭐라도 한걸 규칙적인 운동이라고 표현했습니다. 다행히 헬스장이 주말에는 쉬어서 덕분에 같이 쉬는데 이게 월요일에 다시 갈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줘서 도움이 됩니다. 

[용인 양지 헬스장] 명품운동기구, 다이어트 성지, 근육공장, 헬스에반하다_용인시 처인구

[용인 양지 헬스장] 명품운동기구, 다이어트 성지, 근육공장, 헬스에반하다_용인시 처인구

날씨가 무척이나 추워지면서 본격적인 겨울에 들어섰는데요. 곰이 겨울잠을 자는 것처럼 사람도 겨울에 활동량이 적어지고 에너지 소비를 아끼려는 행동을 많이 하게됩니다. 영양소가 넘쳐나

zincoach.tistory.com

 
운동 내용과 순서 
1. 트레이드밀에서 5km/h로 5분 워밍업
2. 근육운동은 그날 기분에 따라 하는데 10kg들고 스쿼트 100개, 팔 아령운동 2-3동작 3세트 또는 운동기구 돌기를 합니다. 운동기구는 허벅지랑 엉덩이 자극되는걸 우선 하고 상체는 힘이 좀 있으면 하고 힘들면 패스하기도 했어요. 이거 하다보면 20분 정도 지나더라고요. 
3. 이후 트레드밀 다시 가서 5km/h 랑 8-9km/h 3분, 2분 돌려가며 20분을 하다가 나머지 10분은 천천히 걷습니다.

 
규칙적인 운동 4개월 후 소소한 변화
 
1. 몸무게 
제일 관심이 많고, 이것때문에 시작한건데 몸무게가 최종 얼마가 줄었냐.... 안정권 2kg줄고 1kg는 아직도 왔다갔다 합니다. 식단조절좀 하면 더 내려가는데 연말과 연초 이어지는 식사약속은 빠질 틈을 주질 않네요. 역시 몸무게를 줄이려면 조금먹고 많이 움직여야 합니다. 
 
2. 사이즈(눈바디)
요즘 눈바디라는 말을 많이 쓰더라고요. 사이즈를 말하는건데 운동을 시작하니 제일먼저 뱃살이 줄어들고 몸통 근처의 살이 줄어들더라고요. 바지 허리사이즈는 확실히 줄어들었어 원래 있던 거는 흘러내려요. 고무줄 바지만 찾게되네요. 신체 다른 분위는 아직 변화가 거의 없는 상태인데 늘 통통해서 아킬레스건이 둔하게 보였는데 최근 여기 선이 드러나기 시작했습니다. 본인말고는 전혀 몰라보지만 계속하다보면 언젠가 또렷하게 드러날 것 같습니다. 4개월 운동의 가장 큰 효과는 아킬레스건 다이어트였어요. 
 
3. 체력과 생활의 활력 
처음에는 다이어트를 목표로 운동을 시작했는데 하다보니 식단조절이 어려워서 튼튼해지자는걸로 목표를 틀었습니다. 1-2개월은 운동하고 나면 녹초가 되어 들어왔는데 3개월째부터는 뭔가 몸에 스프링이 장착되는 느낌이 들면서 거뜬하게 하루를 보낸다는 기분이 들더라고요. 지하철을 많이 타면 계단때문인지 많이 피곤했는데 지금은 일부러 계단만 올라갈 정도로 힘이 나고 힘이 생기니까 활력이 생긴다는 걸 몸소 체험하게 되었습니다. 무거운것도 전보다는 잘 들고요. 굽있는 신발 신고 귀가하면 피곤했는데 이것도 운동하고 나니 그런 느낌이 덜 들어요. 많은 분들이 운동해야한다는 말을 했지만 머리로만 이해해서 실행이 잘 안되었는데 느껴보니 운동은 죽을때까지 필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특히 근력이 생기니 뭔가 지탱할 힘이 생기면서 전반적인 삶의 질이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오래 앉아있어야 하는 사람일수록 운동은 더 챙겨서 해야한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어요. 
 
4. 수면의 질
원래도 잘 자는 편이었는데 운동하고 나니 정말 신생아 같이 곯아떨어집니다. 일어날 때 상쾌하고요. 아직도 늦게자고 늦게일어나는걸 몸이 선호하는데 운동하고 나면 일찍 잘 수 밖에 없어요. 눈이 저절로 감기거든요. 그시간에 스마트폰 보고 있느니 자는게 건강에 도움이 되는건 당연합니다. 
 
5. 주량과 숙취해결능력
운동을 시작하고는 귀가해서 바로 자느라 바빴는데 연말연시가 오면서 슬슬 저녁약속이 생기더라고요. 음주를 하게 되는데 맥주는 배가 부르고 몸이 붓는 느낌이 들어서 도수가 더 높은걸로만 마셨어요.  원래 제 주량보다 조금 더 마시기도 하고 다음날 숙취가 잘 해결되어서 힘들다는 느낌이 별로 없었어요. 속은 안좋을 수 있는데 몸뚱이는 괜찮아서 운동효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계획
1. 운동방식: 제가 지속적으로 할 수 있게 지금처럼의 패턴을 유지하고자 합니다. 운동 내용은 때에 따라 조금씩 변화를 주긴 해야하지만 체중을 더 줄이고 PT를 받아보려고요. 생활속에 움직임을 늘리고 등산을 좀 더 해보려고 합니다. 
2. 식단조절: 저에게 먹는거 줄이는거 너무 힘들어요. 집에오니 강냉이 한 봉지가 있다든지 하는 변수가 생기는 날에는...  그래서 저녁만 안먹기, 운동하고 안먹기 이런식으로 지킬 수 있는걸로 해나가야할 듯 합니다. 건강한것만 챙겨먹는 것도 쉽지 않은 일이더라고요. 
 
이렇게 해서 2024년 상반기 5kg감량과 체력향상을 목표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