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기자!/대한민국 South Korea

[밤일마을 맛집] 구름산 추어탕_경기 광명시

by 드론타고 여행 2019. 12. 23.
반응형

일요일 점심식사를 하기 위해 밤일마을 입구에 있는 구름산 추어탕에 갔습니다. 주차요원이 안내하는대로 차를 대고 들어가봅니다. 


이날 일행이 7명이어서 점심시간 때 가니 자리가 잘 나질 않더군요. 그러다가 지하에 자리있다고 해서 내려갔더니 또다른 공간이 있더라고요. 정말 사람 많았어요.

맨 끝에 있던 룸으로 안내받았습니다. 여기는 추어탕을 시키면 돼지고기 수육이 같이 나와요. 푸짐하게 한끼 잘 먹을 수 있으니 인기가 많은거겠죠. 

한사람당 추어탕 하나씩 시키고 간제미무침과 추어고추튀김을 주문했습니다. 

간재미로 써야 맞지 않나 하고 검색해봤더니 간제미는 노랑가오리의 방언이라고 하니 틀린표기는 아니네요. ​

먼저 나오는 김치인데 거의 안익었어요. 제입맛에는 딱이었답니다.

깍두기도 물이 많이 없는 꼬득한 느낌이 나요. 추어고추튀김 양념장도 나오는데 박합니다. ㅎㅎ

간제미무침은 우리가 흔히 홍어무침이라고 알고 먹는 것고 맛이 거의 똑같습니다. 생각보다 맛있어서 잘 먹었어요.

뒤따라 나온 돼지고기 수육입니다. 양도 꽤 나오고 콩나물을 부추와 함께 새콤달콤하게 무쳐서 주는데 수육과 같이 먹으면 찰떡궁합이에요.

추어탕 나오기도 전인데 푸짐합니다. ​

추어고추튀김이 나왔습니다. 대자를 두 접시로 나눠서 주셨어요.

구색이 맞춰져 가네요. ​

고추 안에 미꾸라지를 넣어 튀긴거에요. 고추가 맵지 않고 튀김옷이 좀 두꺼웠어요. 튀김은 따뜻할때 먹어야 맛있죠~

열심히 먹고 있으니 나온 추어탕입니다. 남원추어탕 스타일로 양구시래기가 듬뿍 들어가 있고 걸쪽해요.

여기에 젠피가루를 넣는데 산초가루를 넣고 싶으시면 따로 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통에는 젠피라고 쓰여 있었는데 표준어는 제피네요. 차이가 있다면 제피는 쎄하고 산초는 쎄하지 않다고 합니다. 둘 다 비린내 제거,향균, 살균용으로 사용하는거고요. 

맛있게 배부르게 잘 멋었습니다. 어르신들 모시고 많이 오시더라고요. 


이상 서울 수도권 용인 기흥 성남 분당 화성 동탄 수원 영통 경기동남부 드론 국가 자격증 학원 서울비행교육원(진코치,드론의 미래가치를 만드는 사람들)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