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기자!/대한민국 South Korea

[양지 맛집] 명태전문점 개성집_ 용인 처인구

by 드론타고 여행 2020. 2. 22.
반응형

용인 양지사거리에 있는 명태전문점 개성집에가서 저녁을 먹었어요. 

지나다닐때만 보다가 처음가본거에요.  앞마당이 널찍해서 주차를 편하게 하고 들어가봅니다. 

매콤명태조림, 단호박명태돼지갈비, 매콤명태문어조림, 생선모듬구이, 돼지갈비 가 있어요. 

이날 명절이라고 매콤명태문어조림을 시킵니다. 일반 명태조림보다 2만원 더 비싸요. 성인5명이니까 대자하나 시키고, 1인 꼬마를 위해 생선구이돌솥밥을 시켰어요. 

안에는 좌식, 입식 테이블 모두 있고요, 신발벗고 들어가야해요. 부담없는 점심메뉴도 있더라고요. 

음식이 나오기 전에 명태조림 맛있게 먹는 방법을 읽어봅니다. 김에 밥얹고 명태살 양념 가득 묻혀서 먹으라는 말이네요. 

김, 시금치, 콩나물, 배추김치, 샐러드가 나옵니다. 자꾸 사라다라는 말이 나올뻔하지만 참아봅니다. 

깔끔한 맛이에요. 

추가로 시킨 돌솥밥 이 먼저 나왔어요. 가운데 단호박이 똭 들어가있으니 먹음직스럽죠? 

은행도 2알 들어가 있어요. 

드디어 나온 메인메뉴입니다. 문어는 사장님이 먹기좋게 테이블앞에서 잘라주십니다. 

가장 큰 사이즈라 양이 꽤 많아요. 

제 주먹과 비교해보니 확실히 가늠할 수 있겠네요. 

이제 먹습니다. 명태살은 보들거리고 문어는 멀컹한게 부드러워요. 꼬마가 먹을 고등어가 나왔어요. 

열심히 먹다보니 바닥이 보입니다. 양념은 꽤 매운데 시원하게 매워서 뒤끝이 없어요. 열심히 김에 싸먹고, 밥이랑 먹고 바쁘게 먹었어요. 

국내산 생선이라고 잘못 알고 먹는 것보다 아예 원산지 확실히 밝히는게 더 나아요. 그래야 우리에게도 선택권이 있는거니까요. 

기름진 명절음식만 먹다가 매콤한 명태요리를 먹으니 속이 평안해집니다. 맛있게 잘 먹었어요. 

이상 진코치, 드론의 미래가치를 만드는 사람들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