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자!/여행

미국 하와이 입국 절차 서류 준비 (코로나 시국 2021년12월 기준)

by NO파워블로거 2022. 1. 5.
반응형

해외입국자 자가격리를 면제하고, 꼭 가야만 하는 일이 있어 하와이 여행을 계획하게 되었습니다. 모든걸 예약하고 지불했는데 오미크론이 심상치 않게 번지는거에요. 그렇다고 안갈수도 없는 상황이었거든요.



변동사항을 체크하면서 혹시 빠뜨리는 것이 없나 불안한 마음으로 몇 주를 지낸 뒤 드디어 하와이에 입성하였습니다. 다음은 2021년12월 기준이니 본인 일정과 관련하여 참고하세요.

1. ESTA
하와이도 미국이니 ESTA를 확인해야 합니다. 저는 아직 유효한 것이 있어서 날짜확인만 했어요. 기존에 넣었던 정보가 변경되었더라도 그걸 체크하진 않더라고요.
비용은 14달러이고, 신용카드로 결제 가능하며 사이트가 .gov여야 해요. 안그러면 대행사에 많은 돈을 지불해야할 수도 있거든요.
https://esta.cbp.dhs.gov/

2. 백신접종증명서 Cetificate of Immunization
현재 미국입국을 위해선 백신접종자이면서 음성확인결과가 있어야 합니다. 백신접종증명서 영문버전은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에 들어가셔서 발급받아 핸드폰에 저장하고 인쇄하면 됩니다.
https://nip.kdca.go.kr/irgd/civil.do

3. 코로나 음성확인 결과서
12월 중순에 탑승 72시간 전 받은 결과서로 가능했는데 하루 전에 받은(탑승일이 24일이면 23-24일에 받은 검사 결과서) 코로나 음성확인 결과서로 미국 정책이 바뀌었어요. 출국 전날 코로나 검사 수행기관에 방문했습니다. 미국은 항원검사도 가능하니 비교적 빨리 저렴하게 나오는 항원검사로 했고, 국문도 가능하다지만 혹시 몰라 더 비용지불하고 영문으로 발급했어요. 저는 동수원병원에서 항원검사 영문버전으로 5만원 지불했습니다.
다음 사이트에서 검사 가능한 곳(결과서 발급포함) 알아보시고 꼭 전화로 비용과 예약여부 알아보세요.
https://www.mohw.go.kr/react/popup_200128_5.html

4-1. 하와이 여행자 입국정보 입력사이트
하와이주만 여행자 건강관리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 다음 주소에 본인의 정보를 잘 입력하고 격리면제 사항에 자신의 서류를 업로드 하면 되어요.
https://travel.hawaii.gov

State of Hawaii - Safe Travels

travel.hawaii.gov

격리면제경우는 백신접종완료자 또는 하와이주 지정 국내병원에서의 pcr음성확인서인데 백신미접종자는 미국입국자체가 안되기 때문에 보통 백신접종완료자에 해당될거에요.
비행기 탑승 24시간 전 건강상태 입력까지 마치면 다음과 같은 QR코드가 나오는데 호텔 체크인할 때 종종 확인하니 사이트를 즐겨찾기 해두시면 편리할거에요.


4-2. LA 여행자 입국정보 입력 사이트
저는 이번에 LA경유해서 하와이 입국하는 항공편을 이용하게 되었어요. 그래서 알아보니 LA도 여행자 입국정보 입력하는 웹사이트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미리 입력해두었습니다.
https://travel.lacity.org
나중에 보니 아무도 확인안하고 입국심사가 무섭더다는 LA공항에 누가봐도 여행객이 쓰는 모자 쓰고 들어가서 하와이간다고 했더니 별말없이 통과되었어요.

이상 하와이 입국절차 서류준비 정보를 정리해보았는데요. 하와이 입국심사 통과까지 여느때보다 불안했던 과정이었습니다. 막상 들어오니 여긴 코로나도 오미크론도 다 잊은 것 같네요.

하와이행을 준비중이시라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