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기자!/대한민국 South Korea

[여주IC 맛집] 싱싱한 재료로 정성담긴 돌솥굴밥 이도여주쌀맛집_여주대

by 드론타고 여행 2022. 3. 23.
반응형

이날 점심메뉴를 고민하다 이도여주쌀맛집 굴밥이 맛있다는 말을 듣고 가보았습니다. 

여주IC에서 5분거리, 여주대 정문에서 가까운 큰길에 위치하고 있어서 찾기 쉬웠어요. 

규모가 크진 않았지만 가게 앞 주차공간이 있어서 편하게 차를 대고 들어가봅니다. 

식사 메뉴로는 돌솥굴밥, 게장비빔밥, 우렁쌈밥, 갈치조림, 동태찌개가 있고, 안주겸 식사를 한다면 닭볶음탕이나 우렁초무침 등 꽤 괜찮은 메뉴들이 있었어요. 외부에서 보는 것보다 내부가 넓었고, 신발벗고 들어가는 좌식으로 단체손님도 식사 가능합니다. 

에피타이저로 두부김치가 나옵니다. 고소한 두부에 볶은김치는 누구나 좋아할 만한 맛입니다. 

굴무침도 나왔는데 싱싱한 굴에 양념까지 맛있게 무쳐있어서 좋았어요. 

겉절이, 나물, 피클, 열무김치 등 정갈한 반찬과 함께 돌솥굴밥이 나왔습니다. 큰 그릇에 김과 날치알이 따로 나와 돌솥에 있는 밥을 퍼서 옮긴 뒤 양념간장에 비벼 먹고 돌솥에는 물을 부어 누룽지를 만들면 됩니다. 미역국도 함께 나왔어요. 

쌀밥위에 굴과 무채가 올라가 시원하면서 촉촉하고 감칠맛이 가득했고요. 굴은 보이다시피 싱싱, 통통해서 맛있었습니다. 

메뉴선택이 탁월해서 정말 맛있게 잘 먹었어요. 이정도 음식하는 집이면 다른 메뉴도 맛있을 것 같습니다. 철이 지나가기 전에 굴밥한번 더 먹으러 가려합니다. 주변에 골프장 많은데 운동후에 식사하기에도 손색없어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