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자!(서예 Korean Calligraphy)/직접 보고 쓰고

[서예 입문 안내] Intro 서예 입문 안내를 시작하는 이유

by 드론타고 여행 2022. 7. 12.
반응형

저는 서예를 좋아하는 직장인으로 배움을 끊기지 않게 유지한 지 7년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다른 취미들은 하다보면 친구랑 같이 하기도 하고 새로운 사람들과 사귀면서 함께 하기도 하는 등 활발한 교류가 생기는데 유독 서예만큼은 새로운 인원 유입이 드물고 새로 시작한 분들도 오랜 시간을 함께 하기 힘든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특히 제가 서예의 장점을 열심히 홍보하고 전시회도 같이 가자고 여럿 꼬시는데도 단 한명도 서예에 입문한 뉴페이스가 없다는 것에 책임감을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아무도 주지 않은 책임감이지만 내가 이렇게 좋아하는 서예의 세계에 단 한 명도 전도하지 못했다는 것은 서예인으로서 각성해볼만한 일입니다. 

 

왜 제 주위 사람 중 단 한 명도 서예를 하지 않는가에 대한 이유를 생각해보면 매일매일 수련하듯 글씨연습하는 것이 지루하고 재미었다는 것, 할아버지들만의 취미라는 고정관념, 배우고 싶어도 주변에 서실이 없다는 점, 한문을 잘 몰라서 등의 이유가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런 점들을 넘어설 서예의 대중적인 매력을 느끼지 못하기 때문이라 입문하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서예는 물론 미술 전공도 아니고 인문학 전공자도 아닙니다. 그래서 미학 지식과 빗대어 서예를 감상하거나 표현하는데에 있어서 서툴 수 있지만 서예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진심으로 서예의 매력을 알리고 함께 하는 사람이 많아질 수 있도록 서예가 얼마나 매력있는 취미활동인지 적극적으로 알리는 방편으로 오늘부터 부족하나마 제 공간인 블로그에 <서예 입문 안내>에 대한 글을 올리려 합니다. 

 

많은 관심 바랍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