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기자!/미국 U.S.A.

[미국 서부 여행] 10일차 광산의 잔재가 흥건한 레이크시티_콜로라도주

by 드론타고 여행 2020. 12. 30.
반응형

Western U.S.A, Lake City, Colorado State, July 2020


콜로라도 레이크시티 타운근처에서 소소한 자연풍경을 보면서 즐거워했지만 얼마뒤 고난이 시작됩니다.  

구름이 드리우면서 비가 추적추적 오기 시작하는데요. 처음에는 그 심각성을 모르고 우선 목표한 엔지니어 패스로 향했어요.

지도에서는 길이 잘 나오지 않기 때문에 사전에 다른 지도들을 잘 참고해야 길을 잃어버리지 않아요. 

표시하기로는 직선이지만 계곡을 따라 올라가는 길이 매우 꼬불거렸어요. 

지대가 점점 높아지면서 산맥들이 잘 보이기 시작해요. 

레이크시티에서 출발하면서 비포장길인데 초입까지는 승용차로도 괜찮지만 그 이후로는 SUV나 픽업트럭이 아니면 올라갈 수가 없어요.

이 곳은 예전 채굴산업이 한창 진행됐던 곳으로 곳곳에 그 흔적이 남아 있어요. 가는 도중 파놓은 굴이 보이네요.

언젠가는 사람들이 들락거렸을 가게, 사무실 등이 흔적을 남기고 있어요.

광산 시설이 그대로 남아 있는 곳도 있는데 관리가 잘 되어 있지 않아요. 

금광일수도 있고 다른 금속을 채굴했을 수도 있어요.

우리나라 구한말 시대에 미국에서는 땅파서 재물을 만들고 있었네요. 그러기 위해서 많은 기술이 발전되었을 것이고 이것이 국가간 기술격차를 만들어낸 것 같습니다.

이제부터 비가 본격적으로 내리는데 여름이지만 지대가 높아서 추워지기 시작해요.

아예 무너져서 형체를 알아볼 수 없는 광산도 보이고요.

저때 알아봤어야 하는데... 산에서 내려오고 있는 레저용 사륜구동 차들이 꽤 많아요. 이런 전문화된 차가 아니고는 올라가기 만만치 않았고 잘못하면 사고로도 이어질 수 있으니 드라이브 전 확인이 꼭 필요합니다.

산속이다 보니 계곡, 폭포 등 다양한 경관은 덤이고요.

1800년 후반에 새로운 기법으로 세운 건축물인데 석회를 처리하는 곳이었네요. 생산량이 대단했다고 하니 참 놀랍습니다. 

남겨져 있는 자재 보이시나요?  이 깊은 산속에 이런걸 지었다는게 신기하고 어마어마한 산들이 멋있었어요.

높이 올라갈수록 더 흐려지고, 비는 그칠 생각이 없어보입니다.

산위에서 내려다 보는 진풍경은 감동이었어요.  

미국의 마이닝의 유적, 흔적을 보고 싶다면 레이크시티에서 산속으로 드라이브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중간에 자갈, 큰 돌들이 많아서 가는 길이 험난하고 엔지니어패스에 가까워질수록 더 험난해지는 드라이브 후기는 다음편에 올리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