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자!/이모저모

[생활정보] 4대 보험 가입증명서 발급받는 방법

by 드론타고 여행 2022. 4. 6.
반응형

현재 본인의 소속을 나타내기 위한 증명자료로 4대보험 가입증명서를 제출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친근한 서류지만 발급받을때마다 검색하는 것이 귀찮아 정리해보니, 필요하신 분도 이걸 참고하셔서 후다닥 끝내시기 바랍니다. 

 

4대 보험 가입증명서 발급받기 전 준비사항: PC로 진행하셔야 하고, 공인인증서를 준비해야합니다. 

 

1.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https://www.4insure.or.kr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www.4insure.or.kr

 

2. 개인비회원 로그인을 선택합니다. 

3.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서인증을 클릭하면 공인인증서 확인창이 떠요.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로그인됩니다. 

4. 증명서 신청/발급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5. 개인정보수입 및 이용동의 화면이 떠요. 네모칸에 체크하고 맨 아래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6. 증명서 발급목적에 대한 내요을 안내받은 뒤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7. 확인자 정보를 채운 뒤 사업장이 여러곳이면 한곳을 선택하여 신청버튼을 클릭합니다. 신청버튼이 위 아래 두 개가 있는데 어떤 걸 눌러도 똑같은 화면으로 넘어가요. 

8. 증명서 상세내역으로 화면이 넘어가는데 처리여부에 아무것도 뜨지 않아요. 새로고침 버튼을 여러번 눌러주면 빨간 글씨로 처리상태를 나타내줍니다. 

9. 처리여부에 출력가능이라고 뜨면 맨 아래 출력을 클릭합니다. 

10. 인쇄창이 따로 뜨면 프린트 또는 PDF 또는 팩스전송까지 선택할 수 있어요. 크롬에서는 팩스전송 기능은 안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고 저는 PDF로 저장을 해서 사용하기로 합니다. 

이상 4대보험 가입증명서(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