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기자!/미국 U.S.A.

[미국 하와이 여행] DAY6 물개랑 바다 거북이 볼 수 있는 스노클링 포인트 포이푸비치 Poipu Beach

by 드론타고 여행 2022. 4. 21.
반응형

HAWAII, Kauai, 2021 DEC-2022 JAN

쉐라톤 카우아이 리조트에서 출발해서

Poipu Beach를 향해 바닷가를 따라 걸으며 산책했어요. 

리조트랑 멀어질수록 백사장을 걸을 수 있답니다. 

옆동네 리조트도 구경하고요. 

Marriott's Waiohai Beach Club이라는 리조트가 있는데

찾아보니 쉐라톤 카우아이 리조트보다 금액이 1/3-1/4정도네요. 

여기도 바닷가를 끼고 있어서 전망좋고 시설도 매우 좋아보였어요. 

포이푸비치를 따라 여러 리조트가 모여있는데

담장이 따로 있는건 아니라 자유롭게 들어가서 구경할 수 있어요. 

드디어 포이푸 비치 도착했어요.

정말 산만한 물개가 일광욕하며 쉬고 있더라고요.

보면서도 믿기지 않는 풍경이었어요.

주변에 안전요원이 있는데 사람을 위하기보다는

물개와 거북이를 위해 사람들이 가까이 가지 못하게 해요. 

많은 사람들이 보고 있는데도 아랑곳하지 않고 잠자고 있는 모습이 매우 귀엽더라고요. 

물속에서 물개 한마리가 더 나왔어요.

하와이 여행 관련 TV프로를 보면

거북이랑 조우하는 장면이 꼭 나와서

나는 언제 해양동물과 만나나 했는데 이날이었어요. 

뒤에 나온 물개가 한바퀴 구르면서 재롱까지 펴서 얼마나 행복하게 봤는지 몰라요. 

다른 쪽에서는 바다거북이가 일광욕하고 있더라고요.

포이푸 비치는 돌로 둑방이 되어 있어서

파도가 비교적 덜 쳐서 해수욕하기 좋아요. 

물개만큼은 아니지만 상당히 거구의 거북이였어요. 

거북이 구경하다가 바리바리 챙겨온

스노클링 장비를 여기서 사용하기로 합니다. 

거북아, 이따 보자. 

방에 들어와서 스노클링 장비 챙겨서 차를 가지고 포이푸 비치로 다시 갔어요. 

포이푸 비치 파크 Poipu Beach Park 로 찍고 가면 되는데

주차장도 널찍하고 수돗가가 있어서

해수욕하고 간단히 샤워할 수 있어요.

젖은 상태여서 사진을 따로 많이 못찍어서 포이푸 비치 시설을 글로 전하네요. 

 

https://goo.gl/maps/2jXfm4FTTUbXo4x48

 

 

포이푸 비치 공원 · 2179 Hoone Rd, Koloa, HI 96756 미국

★★★★★ · 공원

www.google.com

돗자리 하나 깔고 짐을 그냥 놓고 들어가기가 좀 찝찝해서 돗자리 아래에 중요한 물건두고 돗자리 깔고 짐얹고 바다로 들어갔어요.

스노클링하려고 하니 파도가 좀 많이 쳤고,

모래입자가 고아서 물속이 뿌옇게 보였어요.

오랜만에 하는 스노클링에다가 새장비여서 적응하기가 쉽지 않았답니다.

하와이 바닷물을 다 마신듯... 정말 짜요. 

실수로 일광욕하는 물개옆에 가기도 해서 안전요원한테 엄청 지적당하고...

익숙해질 쯤에 여러 고기도 보고, 바다거북이랑 수영도 같이 했답니다. 

우아하게 헤엄치는 거북이 속도가 엄청 빨라서

제가 쫒아갈 수도 없더라고요. 

아이컨택이라도 하려니까 어찌나 무심하게 앞만 보고 가던지...

도도했어요. 

거북이 방해될까봐 일정한 거리 유지하면서

고프로로 동영상을 찍었어요.

캡처본이라 화질이 좋진 않은데

바다거북이의 기상만큼은 전해지리라 생각합니다. 

파란 꼬리 가진 물고기 떼도 보고요. 

젖은 몸을 이끌고 방에 와서 샤워 싹하고 캠핑할 채비를 한 뒤 체크아웃을 합니다. 

하와이 여행중 스노클링을 딱 두 번 했는데

장비를 힘들게 가져간 것이 다 보상될 정도로 충분히 즐거웠어요.

언제가 가장 좋았는지 생각해보면

거북이랑 헤엄치면서 자연과 하나가 되었을때였던것 같아요. 

 

카우아이 섬에 갔다면

포이푸 비치에서 물개, 거북이 구경 꼭 하시고

덤으로 물놀이, 스노클링 등도 즐기시기 바랍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