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기자!/아시아 Asia

[싱가포르 여행] 리버사파리 River Safari

by 드론타고 여행 2020. 11. 7.
반응형

크루즈여행 도중 싱가포르에 정박했을 때 싱가포르 동물원에 가면서 멀티티켓을 샀었어요. 

싱가포르 동물원 근처에는 나이트 사파리, 리버사파리가 붙어 있고, 여기에 좀 멀리 떨어져 있는 주롱버드파크까지 무려 네 곳을 볼 수 있는 통합패스인거죠. 

크루즈에서 내린 그날 남은 리버사파리와 버드파크를 가기 위해 짐을 공항에 맡기고 움직였습니다.  

https://zincoach.tistory.com/528

 

[동남아 크루즈 여행] 11일차 싱가포르 동물원과 나이트 사파리

2019.12.31 East Asia Cruse Trip, Norwegian Jade, Singapore 동남아 크루즈 여행 11일차에 베트남에서 싱가포르로 하루 꼬박 이동해서 드디어 싱가포르 항구에 도착했습니다.  익숙한 도시모습이 눈에 들어오.

zincoach.tistory.com

 싱가포르 동물원에는 나이트 사파리, 리버 사파리가 섹션이 나뉘어져 있어요. 이미 두 번이나 방문한 적이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찾아갔습니다. 

리버사파리는 물가에 사는 동물들 위주로 구경할 수 있는 곳이고 방대한 면적과 자연에 가까운 환경조성이 되어 있어요. 

다양한 종류의 열대어도 만났고요. 

50세는 되었을 듯한 거북이도 만날 수 있어요. 확실히 육지 거북이와는 다른 매력이 있더라고요. 

상어종류의 무서운 이빨을 가진 물고기도 있었어요. 

가오리 친구 같은데 동물이름이 워낙 다양하고 어렵다보니 기억하기가 힘드네요. 

진짜 악어입니다. 신기한 동물을 가까이서 볼 수 있고 사람이 많지 않아 기다리지 않아도 되는 점이 참 좋았어요. 

판다는 특별한 곳에 따로 모셔져 있었어요. 한참을 기다린 후에나 그의 얼굴을 볼 수 있었습니다. 원래 두 마리가 있다고 안내되어 있었는데 한 마리는 보이지도 않았거든요. 

리버사파리는 이런 강을 끼고 있어 동물들을 가둔다는 느낌보다 좋은 집에 모시고 산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물론 동물들에게는 감옥생활과 다름없겠지만요. 

조금 더 특수한 동물을 보기 위해서 추가비용 5달러를 내고 배를 타봅니다. 

소개되어 있는 바로는 재규어도 볼 수 있다고 해서 기대를 잔뜩 했습니다. 

놀이기구 같은 배여서 어린 아이들이 타도 전혀 문제 없는데 키 제한이 있긴 했어요. 

중간중간 동물을 잘 찾아야 볼 수 있기 때문에 사진이 많이 없어요. 유리벽 넘어로 쉬고 있는 재규어가 보이죠? 

뒤에 앉은 외국 어린이의 환호성보다 제 목소리가 더 컸죠 ㅎㅎ 

코뿔소와 돼지를 섞어 놓은 것 같은 브라질리언 Tapir. 

이곳은 꼭 수상동물만 있는 건 아니에요. 이런 큰 다람쥐 같은 애들도 아주 가까이서 볼 수 있고요. 

옆집에 사는 발만 주황색인 원숭이도 볼 수 있어요. 제가 무서워서 가까이 못갔지 얘네들은 안무서워 하더라고요. 

주로 과일 채소를 먹는 모습도 가까이서 볼 수 있어요. 

이 친구들은 매너티라는 포유류인데 수달같이 생겨서 몸집이 매우 크답니다. 

곳곳에 친절하게 설명이 붙어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어요. 

성질난것처럼 보이는 납작머리 물고기도 보이네요. 

특히 물을 좋아하는 저에게 리버사파리는 더 흥미로웠어요. 

기념품 가게에서 다 사고 싶지만 부피와 가격때문에 고민하다가 결국 인형하나 골라왔어요. 신기한 동물이 넘쳐서 어른들끼리 가도 매우 재밌게 다닐 수 있는 곳입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