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기자!/아시아 Asia

[동남아 크루즈 여행] 4일차 태국 파타야 맛집 MaeSriRuen

by 드론타고 여행 2020. 10. 4.
반응형

 2019.12.24 East Asia Cruse Trip, Norwegian Jade, Tailand, Pattaya

방콕에서 3시간 가량 차로 움직여 밤10시 가까이 되어서 파타야에 도착했어요. 우선 근처에 있는 큰 쇼핑몰에 주차를 하고 해변가 쪽으로 걸어나오니 영업중인 레스토랑이 보여서 들어갔습니다. 매씨르언? 마이스리루엔? 뭐라고 읽는지는 모르겠지만 영문표기는 MaeSriRuen이에요.

메뉴판은 사진과 영어가 있어서 먹고싶은거 바로 고를 수 있었어요. 태국음식은 먹을 기회가 많았어서 저는 메뉴선택에 문제가 없었고, 태국언니가 도와주니 더 좋았어요. 언니가 흥미만 보여도 다 주문했어요. 

한국 타이레스토랑가격하고 자꾸 비교가 되더라고요. 이번에 왕창먹고 가야겠다는 생각뿐이었어요.

해산물을 새우하나 겨우 먹을까말까 하는 일행이 있어서 해산물요리는 많이 자제했어요. 

사진만 봐도 다 먹음직스러웠어요. 

주스는 바로 갈아서 내어줬고, 허브음료는 기성품을 주더라고요.  

많이 그리웠던 모닝글로리 볶음, 쏨땀, 왜시켰는지 기억이 안나는 채소볶음입니다. 

예쁘게 나온 사테. 사테는 길거리에서 먹어야 더 맛날 것 같아요. 호떡을 카페에서 먹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땅콩소스에 푹 찍어서 먹거나 새콤달콤 소스에 적셔져 있는 오이랑 같이 먹으면 꿀맛이에요. 

닭고기로 선택한 팟타이, 매운거 특이한 향 음식을 먹기 힘들어 하더라도 팟타이는 무난해요. 

레몬그라스를 사이드에 놓아준 것이 특이했어요. 

 

똠양꿍도 시키고 싶었지만 다 못먹을 것 같아 과감하게 타이커리를 선택했어요. 

이국적인 맛이 그리웠었거든요. 밥이랑 같이 먹으니 동남아 냄새가 팍팍 나면서 여행온 기분을 한껏 배로 올려줬습니다.

보기도 좋고 맛도 좋았어요. 채소가 많으니까 많이 먹어도 부담없고, 현지냄새 가득해서 다시봐도 또 먹고 싶어집니다. 한국와서 타이레스토랑 가도 이 맛이 안나고 비싸기도 해서 못가거든요. 

 

총 금액은 760바트나왔어요. 총 3만원정도죠.  

언니는 자주 먹을 수 있는거라 그런지 잘 안먹더라고요. 저는 진짜 열심히 먹었거든요. 언니가 세 자매 중에 첫째인데 그래서인지 진짜 잘 챙겨줘서 마음편히 다닐 수 있었어요.

배를 채웠으니 파타야의 밤거리로 가봅니다.  

728x90

댓글